2021/12 3

산화질소의 두가지 생성경로 < 산화질소이야기 2번째>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여러분들은 몸건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첫째도 혈관, 둘째도 혈관, 셋째도 혈관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세포는 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을 공급받으며 생명활동을 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좋은 땅도 길이 없으면 맹지가 되듯이 세포도 혈관이 막히면 굶어죽어요 그래서 앞으로 제 채널에서는 120세 장수시대, 건강수명의 핵심인 혈관건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어 볼까 합니다 그러나 순전히 제 개인적은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저번영상에서 산화질소가 생성되는 경로가 두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첫번째 ~!! 혈관내피에서 산화질소합성효소를 이용해 산화질소를 만드는 경로 두번째 ~!! 우리가 먹은 음식으로 미생물과 협업을 통해 산화질소를 만..

혈관과 산화질소 < 산화질소 이야기 첫번째>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여러분들은 몸건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게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첫째도 혈관, 둘째도 혈관, 셋째도 혈관이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세포로 이루어져 있고 세포는 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을 공급받으며 생명활동을 하기 때문이죠, 아무리 좋은 땅도 길이 없으면 맹지가 되듯이 세포도 혈관이 막히면 굶어죽어요 그래서 앞으로 제 채널에서는 120세 장수시대, 건강수명의 핵심인 혈관건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어 볼까 합니다 그러나 순전히 제 개인적은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세요^^ https://youtu.be/pE6O7weErjc 자,, 지금 당신의 뇌속에 있는 혈관을 움직여 보세요~~ 움직일수 있나요? 그게 가능하다면 ~~!! 당신은 초능력자 ㅎㅎㅎ 혈관은 우리 마음대로 움직일수 없습..

비만,당뇨, 통풍,만성피로에서 벗어나기

https://youtu.be/XNfpQSfHZlM 우리는 무언가를 끊임없이 먹습니다. 산다는 것은 곧 먹는다는것 이죠. 그런데 현대인들이 잘 먹으면 먹을수록 왜 세포는 더욱더 영양소 결핍에 시달릴까요? 왜 점점 더 알수없는 질병에 노출될까요? 그리고 영양제를 구입하는 비용이 늘어가는 만큼 몸도 좋아져야 할텐데 오히려 몸이 안좋아지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제 채널에서는 자신의 몸에 맞는 영양제를 고르는법에 대해 다루어볼까합니다. 비만이 질병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비만인구가 늘어날수록 통풍환자도 같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대체 비만과 통풍은 무슨관계일까요? 일단요, 왜 똑같이 먹었는데도 어떤사람은 살이찌고 어떤 사람은 살이 찌지 않을까요? 참 억울하기도 하고 참 신기하기도 한 일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