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약국실습학생들의 글

MSM(Methylsulfonylmethane)의 효과와 기능

큰마음약국 2021. 6. 21. 10:54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기대하시는 다음 포스팅을 가지고 온 약학실습생 고 승호에요!

여러분이 다음 포스팅을 너무너무 기대하실 것이라!!!! (나 혼자?? ㅜ) 생각하며

얼른 다음 글을 들고 찾아 왔답니다 ㅎㅎㅎㅎ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에 유익한 정보 쉽고 재밌게 설명해 볼게요!!!!

레츠 고고고!!!

그럼 이번 시간에는 " 1) MSM의 역활 "

" 2) MSM의 효능 " 을 전체적으로 정리 해드리고!!!

자세한 내용을 한개 씩 자세히 알아보는 방법!!! 으로 MSM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 1) MSM의 역활 "

MSM 은 우선

ㄱ) 우리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원료가 되어서 근육, 피부, 뼈를 만들어주고,

ㄴ) 꼭 필요한(튼튼,단단) 콜라겐, 엘라스틴, 연골(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을 만들어주며,

ㄷ) 황화 결합(단백질 떨어지지 마!!)을 만들어 줘서 조직의 유연성! 세포막의 투과성, 탄력성을 올려준데요!!

여기서 잠깐!!!!

황화결합이 먼지 궁금해 지는건 저 뿐인가요? (아니라고 해주세요 ㅎㅎ)

황화결합은 우리 몸에서 황들이 만들어내는 단단한 결합으로서 단백질 내에서의 구조를 만들어 주는데

위와 같이 단백질 내의 아미노산에 있는 황들 간의 단단한 결합이 구조를 만들어줘서!

단백질을 특정 모양으로 만들어줘서

인체의 세포막에 박혀있는

특정 모양이 있어야만 작용이 가능한 단백질의 기능을 만들어주고,

ㄹ) 황화결합이 단단해야! 호르몬의 역활에 중요한

공간, 구조를 만들어서 호르몬이 제 역활을 할 수 있게 큰 역활을 합니다!

잠깐 이래도 황화 결합이 익숙하지 않고 어려우시다고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제가 황화결합이 얼마나 우리 주변에 흔히 사용되는지 알려드릴게요! ㅎㅎ

예!!! 여러분들 그 흔한 이황화 결합은 파마에 이용되고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파마이황화 화합물을 2개의 싸이올기(RSH)로 환원시키고 그 후에 싸이올 기를 다시 산화시켜서 이황화 화합물을 형성하는 반응을 이용하는 것이에요

머리카락은 케라틴(keratin) 단백질이 주 성분이며, 단백질 사슬들 사이에는 이황화(RS-SR) 결합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 이번에는 !!

이렇게 몸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MSM은 효능 또한 다양한데요!

이번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2) MSM의 효능"

ㄱ. 통증조절: 관절 및 근육의 통증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통증 신호 전달의 차단)

ㄴ. 항염증 효과: MSM은 염증이 생기면 나오는 단백질(NF-kB)이 나오는 것을 줄여 주기도 하고!

인체에 염증을 전달! 우체국같은 역활!! TNF-α IL-6이 나오는 것을 줄여주기까지!!

ㄷ. 근육 손상 : 나쁜 산화를 촉진하는 라디칼! 멈춰!! 좋은 글루타치온 생성! 늘려!!

ㄹ. 알레르기 증상 ↓ : 알레르기가 일어나면 나오는 프로스타글란딘을 막아줘요!!

ㅁ. 면역력 상승: MSM의 항체에서의 역할이 항원의 중화를 도와줘요!!

ㅂ. 피부 건강: 탱탱한 피부에 필요한 "콜라겐", "케라틴"은 만들어지는데 MSM이 재료로서 도움이 되요!!

 

이외에도! 피부, 근골격계, 함암, 당뇨조절 많기도 하다 어우~~ ㅋㅋㅋㅋ

이렇게 좋은 MSM 드시면 건강에 정말 좋을 것 같지요???

그럼 이제 MSM의 효능에 대해서 한개씩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

(두구두구두구두구~~~~~~)

아쉽지만 다음 시간에 가지도록 해요 ㅎㅎ

다음 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와 함께 찾아 올게요 ~ 다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