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기고

개국약사가 추천하는 OTC 100대 품목

큰마음약국 2012. 8. 31. 15:37

 

안녕하세요^^*

 

이약사여용^^*

 

 

요즘 블로그 조회수도 많아지고

질문도 많아지고 

아는체 하는 사람도 많아져서'

 

아주 신났어요,,

신났어..

 

ㅎㅎㅎ

 

 

 

 

그런데 오늘 또 잘난체할 일이 생겼지 뭐여요? 고마해라

 

 

 

 

경기도 약사회에서

 

전국에 있는 약사들중 100 명에게 말했어요..

 

괜찮은 일반의약품을 추천해달라!!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책이랍니다..

 

 

일반의약품(OTC=over the count) 이라 하면 의사의 처방없이 약사가 선택할 수 있는 약품을 말하지요!!

 

일반의약품중에도 보배같은 약들이 많거든요..

 

 

 

 

 

 

 

 

 

 

 

 

 

 

100대품목의 선정기준은 잘 모르겠어요,

아무래도 약국신문,경기도 약사회.제약회사등의 관계가 얽혀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ㅎㅎ

 

 

 

 

 

 

 

 

이렇게 일반의약품을 활성화시키기위해 노력하신 경기도 약사회장님께 지면을 통해 감사말씀 드립니다.

 

저도 책을 만들어 봤지만..

쉬운일이 아니거든요...

 

 

 

 

 

 

 

 

 

제가 추천한 약은 건일제약의 비오플이었는데

책의 목차를 제약회사 이름 순으로 정하여서

2번째로 실리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어요!!

 

아싸라비아 ♬  콜롬비아♪♬앗싸

 

 

 

 

 

 

 

 

 

 

 

 

제 사진도 실렸어요^^*

 

 

 

 

 

 

 

기분좋습네다!!!! 파이팅

 

 

 

 

 

 

 

금요일이네요...

 

이제 9월이구요!!!

 

주말  잘보내세요^^*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 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