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실습학생후기

새천년건강한약국 실습을 마치며

큰마음약국 2022. 1. 21. 16:06

안녕하세요. 실습생 원광대 약학과 김창환입니다.

5주간 실습을 마치고 저도 벌써 후기를 작성하고 있네요.

실습 전날에 기대, 설렘, 걱정 등 여러 가지 감정이 교차했던 것이 생각나고, 벌써 실습이 끝났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약대 입학 후 기계처럼 조제만 하는 약사가 되지 않겠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실천하지는 못하고 있던 저에게!!! 이지향 약국장님(교수님)을 통해 공부하는 약사가 어떤 것인지 몸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일 투덜대면서 논문 검색하면서 공부했던 것이 이제는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한 자료와 정리한 것이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항상 잘했다고 칭찬해주시고, 어떻게 약사로서 공부해야 하는지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가 작성한 블로그 누가 보겠어? 생각했는데 방문자도 꽤나 되고 신기했습니다. 유튜브도 난생 처음해보고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강약사님! 박실장님! 이실장님! 제가 실수도 많이 했는데 격려도 많이 해주시고, 많은 것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Pharm IT 3000, 일반약, 영양제, 건기식 등 이해가 잘되게 종류별로 카테고리화해서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배운 내용에 개인적으로 더 공부해서 훌륭한 약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실습 전 개인적인 문제로 약국일을 잘 할 수 있을까? 약국일이 나에게 맞을까?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실습을 하면서 이런 생각들이 말끔히 해소되었습니다.

 

첫 실습 약국이 중요하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새천년건강한약국에서 실습을 하게 된게 참으로 저에게 행운인 것 같습니다. 5주동안 많은걸 배웠고 정말 즐거웠습니다. 더 많은 내용을 적고 싶지만 생각할수록 5주 밖에 실습 기간이 되지 않는다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눈물이 날것 같아 이만 글을 줄이겠습니다.

 

이지향 약국장님(교수님), 강약사님, 박실장님, 이실장님 모두 감사합니다.

천국같은 약국에서 많은 것 배우고 갑니다~^.^

밥시간(?)에 놀러 오도록 하겠습니다ㅋㅋㅋㅋ

김창환 올림

 

 

ps. 왜 실습기간 5주 밖에 안되는거야ㅑㅑㅑㅑㅑㅑ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