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실습학생후기

새천년건강한약국 5주간의 실습 후기

큰마음약국 2021. 8. 27. 14:40

안녕하세요 원광대학교 약학과 최제일입니다.

 

새천년건강한약국에서 이지향 약사님의 지도 하에 5주 동안 여러 가지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여러 실습생들에게 각각 다른 주제이지만 저에게 주어진 주제는 산화질소였습니다.

체내에서 산화질소의 다양한 작용을 통해 산화질소가 체내에서 보이는 이로운 점과 동시에 해로운 점 등, 여러 산화질소의 장단점을 스스로 조사하여 알아본 뒤, 약사님께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받아 배운 것이 약사님께 직접 산화질소에 대해 설명을 듣는 것보다 더 도움이 되고 머리에 남는 게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지향 약사님이 여러 사람들과 전화상담과 방문상담을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아는 것도 많으시고 배울 점도 많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다른 약사님인 강약사님으로부터 진통제, 콜라겐, 영양제, 소화제 등 여러 일반약들에 대한 많은 설명도 듣고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두 약사님을 통해 제가 졸업을 하고 약사가 되면, 로컬 약국뿐만 아니라 병원 약국이나 제약회사 등 어느 약사가 되든지 간에 약사로서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두 약사님께 많은 것을 배우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약국의 두 실장님들께선 약국에서 처방전 접수 및 약제비 결제뿐만 아니라 약사님의 상담에 필요한 업무 보조를 해주시느라 바쁘실텐데 제가 실습하는 동안 부족한 부분도 친절히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생각 날 때나 근처에 지나갈 때 한 번씩 약국에 놀러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