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커피와 아크릴아마이드

큰마음약국 2019. 8. 23. 07:55

<제목: 커피와 아크릴아마이드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서울을 1박 2일로 다녀왔더니 꼭 월욜가트네요 ㅎ

어제 방송 많이 봐주셔서 감사해요,


이계호교수님은

타방송에서 같이 방송도 하고 

교수님께서 전라도 강의하러오실때 같이 식사도 하고

친분이 있다보니


생방송이지만 무척 편안하게 방송에 임했답니다.


역쉬,


경험이 재산이고

사람이 재산이여요^^



카페인에 대해 균형잡힌 시각을 나누고 싶었는데

잘 전달이 되었기를 바래요~~


이계호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아크릴아마이드라는 성분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께요~`


``````````````````````````````````````````````````

여기까지 쓰고 넘나  바삐 하루가 지났네요 ㅎ



오늘은 금요일

이어서 씁니다 ~~



커피는 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마시는거잖아요?

그것을 전문용어로 다가 로스팅이라고 하고요,


아크릴아마이드는

로스팅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좋지않은 발암 물질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커피에서 이물질이 발견되었다는 보고입니다,

https://www.ytn.co.kr/_ln/0102_201908201204202461


아크릴아마이드는

제가 최근에  말씀드린 당화물질입니다.

당화란 단백질에 탄수화물이 붙은것을 말하죠,

http://blog.daum.net/liji79/16503959



저는 방송에서

커피의 교감신경흥분작용이나 이뇨작용등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교수님은

커피의 제조과정에서 생기는 아크릴아마이드의 위험성에 대해서

계속 강조하시더라고요,


아크릴아마이드는

감자를 에어프라이기에 돌릴때도 상당히 많이 나온다고 해요,

( 깜놀~~~ )


여윽시

아는것이 힘~!!!


원래,

교수님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종종 마셔요 ㅎ


그런데,, 하도 사람들이 커피를 좋아하고,

시중에는  안전한 커피가 없고 ,,


그래서~~!!

 직접 로스팅기계를 사셔서 만들어 보셨대요,


드디어 ~~!!

맛과향은 그대로 이면서 ~!!

아크릴아마이드는 생성되지 않는 커피를 만드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정작 교수님은 마시지 않고 ㅎ

그러면서 이약사 커피 좋아하면 내가 보내줄께 그러시더라고요,



어머 감사해요,교수님,

그 커피 제가 우리 카친들에게 소개해도 되나요?


그랬더니


교수님께서

나는 만드는 재주는 있어도 파는 재주는 없으니까

이약사가 SNS에서 팔아보던가 ,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아크릴아마이드없는 커피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ㅎ



여러분들~~

저번 소금이나 콜라겐처럼

제가 교수님께 부탁하여 아크릴아마이드 없는 커피

공동구매하면 구매하실 의향들이 있으실까요?


방송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커피는 기호식품이지 필수식품이 아니므로


좋은 커피를 가지고 계셨다가

에너지가 부족한데 써야 한다거나

기분이 우울할때

선택해서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한번 달아주세요, ㅎㅎ


저는

오후에 부안에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

약물남용교육이 있어서 이동합니다. ~~~



그럼 주말 잘보내세요^^




★ 약그시바 건강인문학 유튜브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b50gptipCkuFlbdIVG-3iQ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구입은 약국으로  063 851 7975





머리가 많이 길었군,

방송보면서 카친님들이 보내주신 사진 ~~








시청자 질문은 항상 떨린다.

방송보면서 하는 질문들이라 어떤게 나올지 모르니까~~





당신은 커피마실 자격이 있나요?






젊어보이는군 ㅎㅎㅎㅎ





잘나온 사진만 자랑질 ㅎㅎㅎ





사진 보내주신 카친님들 감사해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