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강의

<익산시 약사회 시민강좌 가을학기 개설>

큰마음약국 2013. 8. 9. 18:46

 

안녕하세요~~

 

이약사^^* 여요 !!

 

6월달에 시민강좌가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는 조금 더 확대해서 판을 만들어 보았어용,~~~ ㅎㅎㅎ

 

이약사는 일벌리기 선수!!  ㅋㅋㅋ

 

이번에는 약사회하고 동사무소하고 손을 잡았어요..

약사회에서는 재능기부를 하고 동사무소에서는 주민들에게 홍보를 해주고 장소를 제공해주기로 하셨어요^^*

 

참 멋지죠?

 

9월에서 11월까지 총 12 주를 하기로 했거든요..

 

물론 이번에는 저 혼자 하는 것이 아니고요...

저를 포함한  4명의 약사님이 동참하신답니다..

 

강의 12꼭지의 주제를 만들어야 되는데요,.,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려구요...

 

제가 생각한 것은

 

1. 약은 꼭 먹어야 할까요?

2. 건강식품.영양제는 꼭 먹어야 하나요?

3. 이약,저약 같이 먹어도 될까요?

4.왜 맨날 피곤할까요 (만성피로)?

5. 알레르기성비염.아토피는 평생 못낫는건가요?

6.운동은 많이 할수록 좋은건가요?

7.암이 왜 이렇게 많은걸까요?

8.당뇨,고혈압,고지혈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9.갱년기,전립선,노화는 인간의 운명인가요?

10. 건강한 다이어트는 어떤건가요?

11. 뼈가 건강해지려면 칼슘제만 먹르면 되나요?

12.음식때문에 우울증이 올수도 있다구요?

 

 

이렇게 12주를 진행할까 하고 생각해 보았는데요..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어떤 강의가 듣고 싶은지 알고 싶네요...

 

홍보를 잘해야 많은 시민이 참여를 할텐데요..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알려주세요^^*

 

대한민국에 있는 수많은 약사님들은 예방의학의 전문가들이십니다.

약사님들이 약국밖에서 한달에 한번만 시민들을 만나 알고 있는 지식을 풀어놓는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성인병에서 벗어나고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날 뿐만아니라

의료비도 많이 줄어들어 국가적으로도 큰 이익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글츄?

 

우뢰와 같은 댓글 부탁합니다.

도움주신 분께는

이번에 새로 만드는 책 ( 아직 안만들었음)  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재작년에 만든 <즐거운 복약지도 행복한 약국>  책이 너무 인기가 좋아서

이번에 또한번 만들자는 전라북도 약사회 제안이 있었어요..

물론 흔쾌히 오케이 했죠,,

 

책만들려면 회의하고 편집하고 해야는디 ~~~ 꺽정스럽기는 하네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