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약사 이야기 /일상다반사

황혼

큰마음약국 2012. 7. 1. 12:03

 

어느날이었던가...

 

친정엄마를 모시고 가까운곳에 저녁식사를 하러갔다.

나는 피곤에 절어 따뜻한 밥을 지어드릴수가 없었다.

내 어린시절 항상 도시락을 2개씩 싸주시던 엄마에게 밥한끼도 제대로 지어드리지 못하는 나...끙

 

 

그래도 엄마는 나와의 데이트만으로도 퍽 행복해 하셨다.

 

늘 동당 동당 뛰어다니는 나를 보면..

 

너를 약사로 만든것이 잘한것인지 못한것인지 모르겄다.

많이 안갈쳤으면 그냥 편히 살림이나 험서 살을틴디 ,,

많이 배워갔고 하루 한날 쉬지도 못하고 일만허는구나... 

 

하시면서 안타까워하신다.

 

황혼[黃昏]

 

 
★해가 뉘엿뉘엿하여 어두워 무렵.
★세력이나 나이 따위 한창 지나 쇠퇴하여 종말 가까운 비유적으로 이르는 .
 

 

 

늘 시간에 쫓기던 나는 엄마의 여유로움(?)조차 부러워보여

 

아휴,,엄마는 참 좋겠다.

5남매 다키워 다 잘살고....

엄마는 이제 엄마하고싶은것만 하고 살면 되잖어...

나도 빨리 엄마처럼 늙었으면 좋겠어,,,

 

 

야가 뭔소리댜..

그래도 하루에 도시락 10개씩 싸던 그때가 좋았어야..

몸은 힘들어도 사람사는것 같잖여..

시끌시끌허고 북적북적하던 그때가 내 인생의 꽃이였당게..

시방 니가 고달프다고 그런생각을 허믄 못써야..

젤로다가 좋은때여,,시방이 ....

 

엄마는 외로워,,,사무치게 외로워,, 황혼은 외로움이여...

 

 

 

 

 

자라나는 새싹 ...정연..

정연이의 재롱에 또 하루의 피로가 풀리는 순간..

 

나는 어디만큼 흘러가고 있는가?

 

 

 

 

그렇게 날이 저문다.

 

'이약사 이야기 >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이야기 <1> -힐링셀프  (0) 2012.07.23
초대  (0) 2012.07.03
쉼..............  (0) 2012.06.26
아버지!  (0) 2012.06.25
저,,,아파요~~  (0) 2012.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