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공부해요 /이약사에게 묻기

물만먹어도 살이 찐다고욧? 그러면 당신은 부신피로증후군!!

큰마음약국 2012. 4. 11. 14:32

 

물살녀)

 

안녕하세요 약사님!!

 

이약사

 

 안녕하세요...물살녀님!!  오랫만이세요^^*

 그런데 ,,,얼굴이 영,,, 탱탱 부우신건가? 보톡스를 맞으신건가...

 약국이 환해졌네요...ㅋㅋ

 

물살녀)

 

 헐,,약사님마저,,,난 누굴믿고 사노!!!!!!

 

이약사)

 

 알았어요,,알았어,,,왜왔수?

 

물살녀)

 

 단도직입적으로 말해서 ,,,

저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구욧..

그런 체질이 있는건가요?

 

이약사)

 

네,,그런 체질이 있어요,,,

바로 바로 저질체력!!

 

물살녀)

 

약 .사. 님!

 

이약사)

 

헤헤...

 

물론 몸의 상태를 한가지로 판단할 수 없지만,,,

당신을  부신피로증후군 대표환자로 임명하겠소!!

 

물살녀)

 

 부신피로증후군요?

 

이약사)

 

부신에서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나와요.

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이 지방과 단백질을  당으로 전환시키는 당신생(Gluconeogenesis)작용을 하거든요..

 

물살녀)

 

 어렵삼ㅠㅠㅠㅠ

 

이약사)

 

 그러니까 ,,,

 

당신이 아무리 은행에 돈이 많아도 비밀번호를 모르면 은행에서 돈을 찾을수 없잖아요.,,

그럼 어떡해요,.,당장 돈이 급하면 벌어서 써야지..

돈을 은행에 쌓아놓고 돈벌러 나가는 사람하고 똑같은현상이 몸에도 일어난다니까요..

 

물살녀)

 

 몸에도요?

 

사진출처-다음검색

 

이약사)

 

 그렇다니까요!!!

 

그걸 이해하시려면 ,,

단백질과 탄수화물과 지방에 대해서 좀 아셔야 되는데요,,그거는 요기====>http://blog.daum.net/liji79/16501673

 

우리가 당장 에너지로 쓰기 쉬운것은 탄수화물이거든요(밥,빵,사탕,초콜릿,쥬스)

그래서  단것을 먹으면 금방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나지요,,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먹으면  지방으로 변하는것은 아시지요?,

 

★몸이 건강한 사람은

 몸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해서 포도당(탄수화물)으로 만들어서 쓰기때문에

 자주 배가 고프지 않아요...

 

물살녀)

 

 아하...이제야 이해가 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자꾸 단것이 땡기는 군요,, 자꾸 단것만 먹게되요,,

그러면서 살은 찌고...

 

이약사)

 

그렇지요..

 

비밀은 바로 부신에 있었어요...

부신기능이 저하되면 지방을 에너지로 갖다쓸수 없는 거라구요!!!

통장비밀번호를 알아야 돈을 찾을 수 있는것처럼

코티솔(부신피질호르몬)이 있어야 지방을 태워서 에너지로 쓸수 있다구요!!!!

 

 

 

물살녀)

 

그렇군요..

그래서 제가 물만 먹어도 살이찌는 거였구나..

별로 먹지도 않는데 살이 자꾸 찌는거여요,,

 

이약사)

 

음,,,과연,,,,,그럴까요?

별로 먹지 않는다고 하신 그것들이 아마 대부분 탄수화물 이었을겁니다.

탄수화물 조차도 먹지 않는다면 아마 그소리도 쏙 들어갈걸요?

 

 

 

 

물살녀)

 

제가 탄수화물만 먹었을거라구요?

탄수화물이 뭔데요?

 

이약사)

 

탄수화물은 요기============>http://blog.daum.net/liji79/16501677

 

물살녀)

 

정말이네요,,

제가 너무 몰라서 완전 잘 못 먹고 있었네요..

그런데 부신을 살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약사)

 

균형잡힌 식단과 조화와 균형이지요.

 

부신이 제일 싫어하는 것은 설탕,밀가루,식용유 그리고 과로와스트레스입니당...

부신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신선한과일과 생선 ,견과류 그리고 휴식과 안정입니당....

 

만약 그럴 수 없다면

약국에 가서 항산화제와 비타민비복합제,불포화지방산,칼슘마그네슘등을 사서 드세용~~

 

 

 

뱃살녀)

 

 아,,글쿤요,,

저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찌길래

 비타민도 먹으면 살이 찌는줄 알고 있어도 안먹었는데..

 

이약사)

 

 오,,저런,, 안타까워라~~

 

 자,,이제 ,,궁금증이 풀리셨으니 투표하러 갑시다!!!

소중한 한표, 날리면 아니 아니 아니되옵니다.!!!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 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