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11월 10일 > 염색약과 두통

큰마음약국 2018. 11. 10. 10:06

< 제목: 염색약과 두통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일주일이 어찌나 빨리 가는지 ~~

마치 바람이 불자 일제히 떨어져버리는 낙엽처럼

우수수 우수수 숭숭숭숭 월화수목금이 가버리네요 ㅎㅎ


정신을 차려보니

오늘은 토요일 , 이유없이 설레이네요 ^^


.

.

.


염색을 하고 나서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이 있어요,

특히나 암모니아가 함유된 염색약이라면 더 심할텐데요,


암모니아가 휘발성이라

염색을 하는 동안 코로 계속 들어오기 때문이죠,


만약 ~~!!

건강한 사람이라면 ~~!!


암모니아를 간에서 요소로 만들어 빼내기 때문에 두통이 오지 않을텐데요,


간기능이 약한 사람이라면

요소회로에서 빨리 빨리 암모니아 처리를 못해주어 두통이 올수 있겠죠,


또한

암모니아는 물에 잘 녹아서 암모늄으로 변하는데요,

이 때문에 삼투압에 변화를 주어 몸이 부울수도 있어요,



염색을 했을때 ~~!!


머리가 아프거나,

부종이 생긴다면 


아,, 내가 간에서 암모니아를 빨리 배출하지 못한다는

몸이 보내는 신호이구나 라고 알아차리면 좋아요~~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염색을 안하는게 가장 좋겠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러나~~!!

꼭 해야 한다면 ~~!!

암모니아가 들어있지 않은 염색약인지 확인하는게 좋고요,


암모니아가 들어있는 염색약을  고집한다면 ~~!!


염색을 하는 날에는 무리를 하지 않는게 좋겠죠,

한가한날, 쉬는날 하는게 좋고요.


암모니아가 덜 생성되도록 육식을 하지 않는게 좋겠죠.,

그리고 요소회로가 잘 돌수 있게 도와주는 간장약을  챙겨먹으면 금상첨화겠죠,



아셨죠?


이렇게 몸에서 일어나는 일에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몸이 보내는 신호를 무시하지마세요^^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