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5월 16일 > 햇빛과 근육

큰마음약국 2018. 5. 16. 09:00


< 제목: 햇빛과 근육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오늘도 새벽부텀 서울에 다녀왔네요,
평소 좋아하는 페친 안지현 선생님과 같이 방송하는 영광을 ~~
안지현 선생님께서 평소 느낌 그대로 편안하게 배려해주셔서
녹화를 잘 마쳤답니다.

본방은 다음주 월요일 10시 SBS 좋은아침이니까요,
중년의 나잇살이 고민되신다면 꼭 방송보세요^^





120세 장수시대에 

우리가 꼭 챙겨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 근육> 인데요,


우리가 열심이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중의 하나~~!!

바로 근육을 잃지 않기 위해~~!!!


근육은 자극이 없으면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요,


근육이 잘 생성되려면 

반드시 햇빛이 있어야 해요^^


햇빛으로 인해 만들어진 비타민D가 

MAPK( mitogen-activated protein kinase) 활성화하여 

근육세포의 증식과 성장을 자극하기 때문이죠.


** MAPK: 유사분열 촉진 단백질 키나아제 


즉~~!!

비타민D가 있어야 

근육이 잘 만들어 진다는 뜻이여요,



그러니~~!!

이왕이면 실내운동보다는 실외운동을 추천해요,


실내운동을 할수 밖에 없다면 

햇볕이 잘 비치는 곳에서 하세요 ^^


그래야 근육이 잘 만들어 지니까요,,

아셨죠?



자 그럼 퀴즈 또 내볼까요?


다음중 근육 생성에 필요한 것이 아닌것은?


1. 햇볕

2. 물

3. 단백질

4. 부부싸움 




오답이든,정답이든

댓글 달아주시면 가족의 화목이 샘솟습니당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월말에 선물이 퐝퐝~~






★ 5월 26일 건강교실 있습니다.

   


< 기부도 하고 , 

  선물도 받고,

  공부도 하고 ,

  나눔도 하는 ,  건강교실 ~~!!!>

 


 



★약그시바 팟캐스트 청취 하기


http://www.podbbang.com/ch/14950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