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9월 29일 > 명절과 담즙

큰마음약국 2017. 9. 29. 15:15


< 제목: 명절과 담즙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명절 분위기가 흠뻑 나는 금욜이네요^^*


제가 시골에서 약국할때요,

약국도 명절이 대목이었어요,

힘들어서 그렇지 열기만 하면 손님이 많이 왔었거든요,


특히,

배탈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죠,


명절에 배탈이 많이 나는 이유는


1. 스트레스


명절엔 기분좋은일도 많지만 ,

명절로 인해 힘든 사람들도 많죠,


결혼안하냐? 취직안하냐? 애안낳냐? 등등등

이런거 물어보지 맙시당 ㅎㅎㅎ

 


2. 과로


몇시간씩 운전하고 오고ㅡ,

하루종일 쪼그리고 전부치고 ㅠㅠㅠㅠ


3. 과식


기름진 음식이 좀 많아요?

다이어트도 명절에는 폭망하잖아요 ㅎㅎㅎ


4. 과음


오랫만에 만난 친구들,친척들과 한잔 안할수 없죠,


 그렇다고는 해도

누구나 배탈이 나지는 않아요,


그럼 어떤 사람들이 배탈이 나는걸까요?


바로 <담즙 > 분비가 안되는 사람들이죠,


담즙분비가 안되면 지방을 소화시킬수가 없기때문에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속이 답답하고요,

심하면 설사를 좍좍 해버리거든요,


평소 담즙분비가 잘되는 사람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일시적으로 담관이 수축되어 담즙분비가 안되어 배탈이 나기도 하지요,



그러니~~!!

명절에 많이 웃으시고요,

남편들도 부인 많이 도와주셔서 과로하지 않게 하시고요,

부인들도 운전교대로 하시고요~~


오랫만에 친구들 만났다고 너무 과음하시 마시고~~

큰아버지 작은아버지 싸우지 마시고 ~~ ㅎㅎ

정치이야기 하면서 등돌리지 마시고 ~~ ㅎㅎㅎ


재미난 연휴 보내시게요^^*


담즙관리 잘하셔서 더욱더 건강해지세요^^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