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3월 17일 > 유산균과 알레르기

큰마음약국 2017. 3. 17. 13:25


< 제목: 유산균과 알레르기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친구가 보내준 시가 하루종일 행복하게 하네요~~





 영혼의 가장 맛있는 부분

             --다니카와 슌타로


신이 대지와 물과 태양을 주었다

대지와 물과 태양이 사과나무를 주었다

사과나무가 아주 빨간 사과열매를 주었다

그사과를 당신이 내게 주었다

부드러운 두 손박닥에 싸서

마치 태초의 세계처럼

아침 햇살과 함께


어떤 말 한마디 없어도

당신은 나에게 오늘을 주었다

잃어버릴 것 없는 시간을 주었다

사과를 길러낸 사람들의 미소와 노래를 주었다

어쩌면 슬픔도

우리들 위에 펼쳐진 푸른하늘에 숨은

저 목표도 없는것에 거슬러서


그래서 당신은 자신도 모르는새

당신 영혼의 가장 맛있는 부분을

나에게 주었다.



.

.

.

.

유산균을 복용하면

왜??

알레르기나 아토피가 좋아질까요?


우리몸의 면역을 담당하는 군인들을 백혈구라고 하는데요,

백혈구들이 역할 분담을 해요,


세균이나 바이러스 ,암등을 없애는 무서운 백혈구들이 있고요

소소하게 들어오는 알레르기 물질을 처리하는 백혈구들이 있어요


첫번째를 세포성 면역

두번째를 체액성 면역이라고 해요.,


세포성 면역과 체액성 면역이 균형을 이룰때 백혈구들이 조용해요.

 ( 군인들이 힘겨루기 하는것은 당연한 일이죠 ㅎㅎㅎ)


우리가 장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자꾸 먹게 되면요,

몸속에 유익균은 없어지고 유해균이 많아져요,


유해균이 많아지면

세포성면역을 담당하는 TH1 세포와 TH17 세포가 바빠져요,

유해균을 없애야 하니까요,


그러다가 장벽까지 부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요

(전쟁으로 민가가 불타는것처럼 ㅠㅠㅠ)


그러면 장에서 처리되었어야할 여러가지 나쁜 물질들이

장벽을 타고 혈액속으로 들어가게 되어요 ( 장누수)


그렇게 되면 혈액을 지키고 있던 TH2 ( 체액성 면역) 세포들이

항원항체 반응을 일으켜서 나쁜물질을 내보내려고 하게 되어요,


그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이

가려움,발적 (빨갛게 되는것 ), 진물 ,재채기,기침, 가래 등인거죠~~

==>아토피,천식, 알레르기비염, 등등


그럴때 ~~~~!!!!!!

유산균을 복용하게 되면~~~!!


① TH1과  TH2 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Trg세포가 활성화 되고요,


②유해균의 비율이 줄어들면서  TH1 이 조용해져요,

==> 깨진 장벽이 복구되기 시작~~


③ 유익균이 TH2를 활성화 하여 SigA (secretory IgA ) 를 생산해서

   장내강으로 분비합니다.

==>알레르기 물질을 없애는 미사일을 만들어 장에서 없앤다는 뜻이죠,

    그럼 혈관속으로 못들어가니까요


이런 원리로 다가

유산균을 드시면 아토피나,천식, 비염등이 호전되는거랍니다.


좀 어렵지만

자꾸 읽어보시다보면 이해가 되실거여요 ^^*


그런데요,,

유산균에도 종류가 많아요^^*


아무 유산균이나 먹는다고 효과가 다 있지는 않아요,


열이 많은 사람

혈액이 부족한 사람

담즙분비가 안되는 사람

소화가 안되는 사람   등등


사람마다 필요한 균주가 달라요,


그러니 꼭 상담을 통해 구입하셔야 해요~~

아셨죠?




◆ 모악산의 아침 이벤트 참여하기 
http://cafe.naver.com/memo2658/1500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http://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하셔도 됩니다
063 851 7975















'약국밖 활동 > 카카오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월 20일 > 공생   (0) 2017.03.20
<3월 18일 > 면역과 유산  (0) 2017.03.18
<3월 16일 > 아연과 철분  (0) 2017.03.16
당뇨와 비타민C < 3월 15일 >  (0) 2017.03.15
구리와 항산화  (0) 2017.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