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6월 30 일 > 화 다스리기

큰마음약국 2015. 6. 30. 10:58


< 제목: 화 다스리기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별일 없으신가요?


저는 기분이 많이 안좋았어요,


화가 자꾸 났거든요,

화가 나는 것에 더 화가 났어요, ㅎㅎㅎ


옛날에는 화가 났을때 당연하다고 생각했었는데요,


몸과 마음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니까요.


화는 <~~때문에 > 나는 것이 아니고 

자기 자신의 욕망이나 욕구때문에 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화가 몸에 매우 안좋은 것도 알게 되었구요,


그래서 ~~

화가 나도 이제는 화를 잘 안내려고 해요,

그렇다고 삭히려고 하지도 않죠,


화는 내는것도 , 참는것도 아니요,

다스리는 것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어제,오늘~~

아무리 화를 다스리려고 해도 

화가 자꾸만 나는거여요,


왜 내가 화가 나지?  하면서 

화의 원인을 제 안에서 찾으려고 아무리 애를써도 안되어요,

자꾸만 도망가는 저 자신을 보게되요,


환경탓으로 

남탓으로 

날씨탓으로

나이탓으로 ㅎㅎㅎ


그러다보니 이제는 여전히 화의 굴레에서 못나오는 

제 자신에게 화가 났어요,ㅠㅠㅠ


이건 뭥미?? 자학?? ㅎㅎ


그러다가는 

슬픔이 올라왔어요,


분노와 슬픔이 동시에 올라오는 이 감정은 또 뭐람??


분노와 슬픔이라는 감정은 

인간의 생존에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억압하려고 한다면 

몸과 마음은 병들게 되어요~~


그럴때는 ~~~!!!

스스로를 위로해 줘야 해요^^


분노와 슬픔이라는 감정은 <편도체>에서

스스로를 위로하는 감정은 <전두엽 >에서 나와요,


화내지마~

쓸데없이 감정소모하지마~~

넌 왜 그것밖에 안되니?? 


이러지 말고 ~


너 많이 화났구나~~

너 많이 힘들구나~~

너 많이 애쓰는구나~~

'

하고 알아주시는 거여요^^


그럼 ,,,, 

분노가 사라지는 것을 경험하실거여요~~


일단 불은 끄고 봐야하니까요^^

불이 꺼지면 평정심이 나타나게 되죠,


그럴때 비로소 

화가 어디서 왔는지 들여다 볼수 있게 되니까요,..


제가 지금 그상태여요~~^^

겨우 겨우 화가 사라졌어요,ㅎㅎㅎ


그래서 다시 편해졌어요^^


이제 불이 꺼졌으니~~

도대체 내가 왜 그렇게 화가 났었는지

도대체 나의 욕구나 욕망은  무엇이었는지 찬찬히 들여다 봐야겠어요,,


계속 열심히 훈련하다보면 

화가 나지 않는 경지에 오를려나요? ㅎㅎㅎ



혹,,,

누군가,,

저처럼 화의 굴레 갇혀있다면~~

한번 해보시람서~~


일단 한번 해보시람서~~ㅎㅎㅎㅎ







(Sticker)


6월 광주번개는 메르스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7월에 만나요^^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


  





















'약국밖 활동 > 카카오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2일> 술과 치매  (0) 2015.07.02
< 7월 1일 > 분노와 사랑   (0) 2015.07.01
< 6월 29일 > 뇌와 기억   (0) 2015.06.29
<6월 28일 > 정연양의 일기  (0) 2015.06.28
< 6월 27일 > 운동과 공부  (0) 201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