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7월 1일 > 분노와 사랑

큰마음약국 2015. 7. 1. 15:13


< 제목: 분노와 사랑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어제 <화 >들 잘 다스리셨나요?


저는 어제 도대체 이 화가 어디서 왔는가 ?

들여다보다가 뭔가를 깨달았어요,,ㅎㅎㅎ



 <분노=화 >는  뇌의 <편도체 >에서 생기는 생존과 매우 밀접한 감정이래요,

 

 편도체를 제거한 원숭이나 쥐는 분노와 공포를 못느껴서

 맹수한테 잡혀먹혀버린다고 하니까요,


 그러나 ~~!!

 저는 생존때문에 화를 내는게 아니고 

 불편이나 욕망때문에 화를 내고 있더라고요~ㅠㅠ

 

 그러니~~


 화를 낸다는 것은,

 화가 난다는 것은

 

 결국은 자기 중심이라는 거죠,


  나를 불편하게 하고 

  나를 기분나쁘게 하고 

  나를 속상하게 해서 생기는 감정임을 알아차렸답니다.

  

그러다가~~

 

내안으로 웅크려있던 시선을 거두어 

바깥으로 돌려보니 사랑이 보이네요^^


타인을 있는 그대로 바라볼수 있는 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수 있는 힘이 


 <사랑 >임을 알아차립니다.



부끄럽지만 고백해보자면,


제 안에 <사랑 >이 너무 없네요,,

과연,, 살면서 내가 <사랑 >을 제대로 한적은 있던가?

되묻게 되기도 해요,


너무 뻔한 이야기를  하고 있쥬?


그런데요,,


삶이라는게 원래 이렇게 뻔한거잖아요,

그런데 그 뻔한것이 왜이렇게 안된대유??? 



저도 사랑을 경험하고 싶어요~~♡






(Sticker)


7월에 25일  토요일  카스 번개 

광주에서 할지 대전에서 할지~~

장소가 협찬되는대로 공지 올리겠습니다.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