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6월 22일 > 위장약과 두통

큰마음약국 2015. 6. 22. 14:56


< 제목: 위장약과 두통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죠?

저도 드뎌 설겆이통에서 탈출했슴돠 ~~ㅎㅎ

약국이 천국이여라 ~~


오늘은 위장약과 두통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맨날 맨날 

두통약을 사러오시는 여성이 있었어요,


한참을 사러오실때까지는 

말을 부치질 못했어요,,


너무나 찬바람이 쌩~~~ 하게 불어서요,ㅠㅠ


그런데~~

하도 두통약을 사러 오시길래

어느날은 참지 못하고 물어봤어요,


● 왜 맨날 두통약을 드셔요?


역시나~~쌩한 반응~~


★아픈게 먹지 왜 먹어요?


●아니요,,왜 두통이 자꾸 반복되냐구요?


★그걸 내가 어떻게 알아요? 아파죽겠는데~~


●아고,, 그렇게 짜증만 내지 말고 이리 와봐유,

  몸에서 일어나는 일은 다 이유가 있으니께,,

   일단 혹시 드시고 계신 약이  있나요?


★두통때문에 소화가 안되는지

  소화가 안되어서 두통이 오는지 나도 몰것어요,


하면서 슬며시 내민 약에

위장관운동 촉진제가 들어있네요,


● 이 약을 드신지 얼마나 되었어요?


★ 글쎄요,,몇년 되었겠죠,

애낳고부텀 소화가 안되어서 내과 단골손님이 되었으니까.


● 두통이 발생하던 시점이 이 약을 복용하던 때쯤 아닌가요?


★ 어!! 그러고보니 그런것 같기도 해요,

   


세로토닌 수용체를 자극해서 위장관운동을 촉진하는 

약을 오랫동안 드시다 보면


뇌의 세로토닌의 조화과 균형이 깨져서

두통이 올수도 있거든요,


그 자세한 기전이 알고 싶으시면 ==>http://blog.daum.net/liji79/16502576


물론~~!!

위장관운동촉진제를 드신다고 해서 

누구나 두통이 오는것은 아니여요,


그러나~~

두통이 일어났을때는 이유가 있을텐데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두통약으로 진압하려고 한다면

몸은 점점 더 삐뚤어질거여욧!


에이~~

삐뚤어지고 말테다.

이미 삐뚤어졌지만 

더 격렬하게 삐뚤어지고 말테다, ㅎ


암튼지간에 


그여성은

마음의 빗장을 열고 저의 포로가 되어

두통약에서 벗어날수 있었다는 믿거나 말거나 이야기입니다용~~~ㅎ






6월 광주번개는 메르스로 인해 취소되었습니다.
7월에 만나요^^




(Sticker)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