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6월 8일 > 찬음식 과 설사

큰마음약국 2015. 6. 8. 11:16


 < 제목: 찬음식과 설사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이틀동안 쉬다 출근을 했더니

온몸이 뻑짝지근 하네유ㅡㅡㅎㅎ

다들 기지개 한번 켜고 시작할까용?


며칠전 ~~!!

설사를 좍좍 하던 지군께서

아침부터 팥빙수 노래를 부르네요~~



● 그런데  설사 다 나았냐?


◆ 그람요~~


● 팥빙수 먹고 설사 안할 자신있어?


◆ 제가 매운것 먹고 설사했지

   찬것 먹고 설사했나유?


● 매운거 먹고 설사하면 

   찬거 먹고도 설사할수 있엉~~


◆ 엥 ~~~왜요??


● 여름에는 땀을 내기 위해 우리몸의 혈액이

   근육쪽으로 몰려,

   그럼 소화기에는 혈액이 부족하게 될수 밖에 없어,


  소화기가 차가워지지,


◆ 아,,글쿤요,,


● 소화기가 차가와지면  일을 잘 못해,

   소화기는 35도~40도 사이에서 일을 잘하거든,


  며칠전에 내가 알려줬지?

  소화기에서는 9리터의 물이 나왔다가

  8리터의 물이 재흡수 된다고,,

 ===>http://blog.daum.net/liji79/16502555



  평소 혈액량이 많은 사람은 

  날이 더워진다고 소화기가 차가와지지 않지만 

  평소 혈액량이 적은 사람은 

  날이 더워지면 소화기가 차가와지지,,


 그런사람이 

 찬물,찬음식을 먹으면 


 소화기가 얼어붙어 

 수분의 재흡수가 일어나질 못하니

  바로 좍좍 설사를 하게 되는거야~~~


◆ 아항~~~~~~

  그래서 여름철에 지나치게 찬음식을 먹지 말라고 하는구나~~


● 구래..이제 알았지?

   그럼 팥빙수는 나만 먹는걸로 할끄나?? ㅋㅋㅋㅋ


◆ 허걱,,,,,





6월27일 토요일 

오후 3시에서 7시 

전라도 광주 번개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추후 공지해드릴께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