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9월 3일 > 칼슘과 혈전

큰마음약국 2014. 9. 3. 10:52


< 제목: 칼슘과 혈전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제 큰아이는 딸인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하하하.

왜 아들로 되어 축하를 받게 되었는지는

도시당체 모르것네요,,ㅎㅎㅎ


오늘은 혈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무르팍들 깨져 보셨죠?


무르팍만 깨지는것이 아니여요,

눈에 보이지 않아서 그렇지 

몸안도  무르팍처럼 깨질수가 있어요,


혈관을 도로로 상상해보세요^^


혈압이 너무 높으면 

혈관벽이 받는 압력이 높아지니

깨질 확률이 높을테구요,,


( 비가 많이 오면 도로가 파손되듯이)


혈압이 높지 않아도 

다이어트나 영양실조로 

혈관벽 자체가 약해져도 

깨질 확률이 높아질테지요,,


(부실공사로 인해 )


그리고 나이가 들면

어쩔수 없이 혈관벽이 깨지게 

되겠죠,,


(노후된 도로를 상상해보세요 ㅠㅠ)


무르팍이 깨지면 

흉터 생기지 말라고 연고도 바르고 

습윤밴드도 붙이고 그러잖아요,


그런데 혈관벽이 깨지면 
우리가 어떻게 해줄수가 없어요,
몸이 알아서 복구하는 수밖에는 ~~

혈관벽 복구의 주역은 
며칠전 말씀드린 콜레스테롤이죠,,

그런데 ~~
콜레스테롤만 세포복구를 하는게 아니여요,
칼슘도 한몫을 해요~~
무르팍에 생기는 딱딱한 딱지를 
칼슘과 콜레스테롤등이 같이 만들어 
세포복구를 하는 거죠^^

항상 말씀드리지만 
뭐든 적당한게 좋아요,

칼슘이 없으면 혈관벽 복구가 안되니까 
칼슘이 너무 너무 너무 중요한데요,,

유리칼슘이 필요이상으로 혈관속에 
많으면  딱지를 크게 만들어서
도로를 막아버려요 ㅠㅠㅠ

그게 바로 혈전이여요,,

그래서 
평소에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지않고
혈압도 높지 않았는데도 ~~

어느날 ~~!!

혈전이 심장을 막고 뇌를 막아
응급실에 실려가는 일이 생기는 거죠,..

아셨죠?

뭐든 있어야할 자리에 
있어야 아름다운법~~~

칼슘이 뼈속에 있어야 되는데 
뼈에서 뛰쳐나와 혈관에 있으니 
이런 사단이 나는 건데요,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왔을때는 
다 이유가 있잖아요..
왜 칼슘보고 빠져나왔냐고 탓해서는 안되어요,
칼슘으로서는 최선이었던거죠,

만약 우리가 제대로된 음식을 잘  먹었더라면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올리가 없잖아요,.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왜 아직도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국회앞에 있냐고 ,
그만좀 하라고 비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세월호특별법을 제정하고 
대통령이 약속을 지켰다면 
유가족들은 가지 말라고 해도 
집으로 돌아가요,,

저는 몸을 공부하면서 
세상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몸에서 일어나는 일과 
삶에서 일어나는 일은 
매우 닮아있어요,,


우리 ,,,
각자,,,
어디에 있어야
가장 알흠다운지 생각하는 하루 되어봐요^^

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