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방송,콘서트

정연이와 함께한 약사공론 < 시사펀치 >출연분

큰마음약국 2014. 8. 7. 13:55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비가 제법 많이 오네요,

선선해서 좋아요^^

 

약사공론이라는 신문이 있어요,

대한약사회에서 만드는 신문이라

약사님들은 대부분 다 보는데요,,

 

약사공론의  < 시사펀치> 라는 동영상코너에 

섭외를 받았어요,

 

약사님들께 어떤 메세지를 전할까?

어떻게 전할까? 

고민하다가 정연이를 출연시켜보았어요,,

 

와~~ 울 정연

무대 체질인가봐요,,ㅎㅎㅎ

기자님도 반응이 좋다고 칭찬해주셨어요~~

 

큰딸 수연이가 촬영해주고 

막내딸 정연이가 출연해주어서 

완성된 < 시사펀치 > 입니다.

 

모악산의 아침 가족들도  보시면 

도움될듯해서 올려봅니다..

 

남은 하루 잘 마무리 하시고요~~~^^


 

 

 

 

 

 

 

 

 


 

정연:  약사님  각종건강기능식품을 슈퍼마켓이나 자동판매기에서 살수 있게 된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약사: 네,사실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방식을 제한해온 규제를 풀겠다며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28일 입법예고 했습니다.

 

정연: 그럼 지금까지는 건강기능식품을 어디에서 판매했나요?

 

약사: 영업장. 방문판매.다단계판매, 전화권유판매등이 있었어요

 

정연:  그런데 건강기능식품은 부작용이 없나요?

 

약사: 그렇지 않습니다..한가지 식품을 장기간 오래 복용하다보면 몸의 조화와 균형이 깨져서

원치않는 작용이 생길수 있어요

 

정연: 예를 들면 어떤게 있나요?

  제 친구는 홍삼을 매일 먹는다고 했어요

 

약사:  감기에 잘 걸리게 되면 보통 홍삼들을 잘 먹는데요

 그것은 하나만 알고 둘을 모르는 경우여요

속에 열이 많은 아이들이 열이 안으로 몰려서 체표쪽은 차가워져서 감기에 잘 걸릴수 있는데요

그럴때 홍삼을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감기는 안걸릴지 몰라도 속은 더 뜨거워지게 되요

 

정연: 그럼 어떻게 되나요?

 

약사: 속이 더 뜨거워지니까

 

열을 빼내기 위해 땀이 많아진다거나

피부로 열이 뛰쳐나와 아토피가 생긴다거나 

열이 위로 솟아 산만해지거나

잠이 안오기도 해요

 

정연:  어른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잘 못먹으면 어떻게 되나요?

 

약사:코큐텐이라는 영양제가 심장에 좋다고 많이들 드시는데요

심장이 약한 사람이 고함량의 코큐텐을 드시다가 심박동이 너무

빨라져서 응급실에 실려가는 경우도 봤어요,,

 

정연: 아..정말 큰일이네요

친구들이랑 선생님께  건강기능식품을 아무데서나 사면 안된다고 알려줘야 겠어요

 

약사: 네,, 건강기능식품은 을 꼭 전문가와 상의해서 구입해야 할텐데 참 걱정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