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강의

팜엑스포 후기남깁니당~~~^^

큰마음약국 2013. 11. 18. 20:58

 

안녕하세요^^*

이약사여요~~

 

1박 2일 동안의 팜엑스포를 무사히 치루웠어요~~

총 3번에 걸쳐서 강의를 했는데요,,

강의는 비교적 성공적이었어요..

일단 제가 준비해간 내용을 시간에 맞추어서 무리없이 다 소화해 내었구요,..

그리고 전혀 떨리지도 않았어요,,홍홍홍,,,

아무래도,,,,강의체질인거 같아욤,,,헤헤헤~~~~~~~~~~~~~~~~~!!!!!!!!!!홧팅2

 

 

 

 

강의가 끝날때마다 아주 멋진일이 일어났어요,,

제 블로그를 통해 인연을 맺으신 분들이 직접 제 강의를 듣기위해 찾아와주신거여요^^

이번 강의일정은 좀 많아서 정연이 대신에 수연이를 데리고 올라갔는데,,

수연이 앞에서 제가 쫌 우쭐해졌죠,.,,

엄마가 이런사람이야~~~~~ㅋㅋㅋ호호

 

 

 

특히 윤성이 엄마는  정연이에게 직접 만드신 머리핀까지 선물을 해주셨어요,.

너무 너무 너무 너무 감동을 받아서 엄청 행복해졌어요...^^

 

그외에도 아주 오랫동안 못만뵈었던 선배님들도 만나뵙는 행운이 찾아왔죠,,

제 강의 팜플렛을 보고 일부러 들으러 와주신거여요,,

저를 퍽 자랑스럽게 생각해주시면서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어요....

아웅,,나 막 이렇게 붕붕 떠도 되는겨?  ㅎㅎㅎㅎ

 

또,,,,

또,,.

또,...,,,,,,뻥좀 치자면~~~ㅎㅎ

제 강의를 듣고 강의제안이 쇄도(?) 하고 있다는것!!!!   히히....믿거나 말거나...어쩔것여~~~~아자

 

 

 

토욜 저녁에는 오랫만에 만난 친구와 수연이를 데리고 서울시내 투워를 했더랬죠,..;

 

전주촌뇬  우리 수연이는 ~~

 

오마나..엄니...서울사람들은 왜 이렇게 다 이뿌대요?

오마나..엄니 서울은 건물들이 왜 이렇게 높고 크대요?

오마나 ,,엄니,, 오마나,,엄니...

 

그렇게 서울이 좋으면 공부쫌 욜심히 해서 인서울해라잉~~

이렇게 해놨으니 우리 수연이 정신 차리고 공부좀 할랑가 모르것네요,,부처

 

 

그럼,,,,

혹,,제 강의를 못듣고 아쉬어 하는사람이 있을랑가도 모르니까

제가 강의 맛뵈기 잠깐 해드리겄습니다..ㅎ

 

 

여성호르몬에 대한 쉬운 이해 !!!!!!!!!!!!!

 

여성의 몸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조화와 균형속에서 아름답게 피어납니다.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은 마치 달님과 햇님처럼 몸을 지켜주죠!!!

 

에스트로겐을 이해하시려면 달님을 상상하시면 됩니다.

 

달님이 어떻죠? 초승달,,반달,,보름달로 변했다가 기울면 다시 초승달 ..반달,,보름달로 차오르죠?

에스트로겐 역시 달님처럼 난자를 생성했다가 정자를 만나지 못하면 기울고 다시 난자를 생성했다가를 반복합니다.

그런데 달님만 있고 햇님이 없는 세상은 어떨까요?

만약 달님만 계속 떠있다면?  밤은 길고 낮은 짧다면? 어떻게 될까요?

생명 현상이 일어나지 않겠죠?

마찬가지로 여성의 몸에 에스트로겐만 많아진다면 우리몸의 어딘가에서 과도하게 세포증식이 일어나게 됩니다.

 

달이 기울면 햇님이 찾아오나요?

햇님이 찾아와야 달이 기우나요?

그게 그말인가요? ㅎㅎㅎ

 

에스트로겐이 줄어들어야 프로게스테론이 나오나요?

프로게스테론이 나와야 에스트로겐이 줄어드나요?

그게 그말인가요? ㅎㅎㅎ

 

햇님은 어떻죠? 아침에 힘차게 떠오르죠?

햇님이 온대지를 환하게 비추어야 잠자고 있던 생명들이 깨어나고 무언가고 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죠?

만약 햇님이 환하게 떠오르지 않는다면? 안개가끼고 비가 오고 눅눅한 날이 지속된다면?

우리는 우울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고 걍 따뜻한 차나 한잔 마시면서 뜨거운방바닥에서 지지고만 싶잖아요?

프로게스테론이 고갈된 상황을 햇님이 떠오르지 않은 상황으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햇님이 떠오르지 않는다..프로게스테론이 고갈되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부신피로증후군이다..

뭐 이렇게 이해하셔도 무리가 없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문제는

단언컨데..

에스트로겐우세에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많아지고 프로게스테론은 적어지는 현상이죠,,,

 

이런식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물론 에스트로겐 우세가 왜 오는지

어떻게 하면 에스트로겐 우세에서 벗어날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말씀드렸죠!!

궁금하시다구요?

그랑게 ,,,제가 강의들으로 오시라고 했잖아유~~~~^^  ㅎㅎㅎㅎ

 

 

 

 

 

사진좀 찍어올걸~~

강의하느라 사진을 못찍었네,,

혹,,누가 제 사진 찍었으면 좀 보내주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