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공부해요 /이약사에게 묻기

피곤해도 살이 찌는 이유 ( 부신피로증후군)

큰마음약국 2013. 5. 13. 12:41

 

안녕하세요^^*

이약사여요~~

 

 

상쾌한 월요일 아침 시작하셨나요?

아흐~~ 저는 상쾌하지 않아요^^

느무 느무 찌뿌둥하여 못일어났어요,,,,ㅠㅠㅠ

 

원래 6시에 일어나서 수연이 깨워 밥먹여서 보내야 되는데 못일어났어요,, ㅠㅠ

구론데!!

 

그럴수 밖에 없었어요,,, 슬퍼3 

 

 

 

목요일에는 대학원 수업이 있어서 수업마치고 집에 갔더니 새벽 1시반,

금요일에는 세미나가 있어서 12시반

토요일에는 부산 (지인의 어머님 장례식)에 다녀왔더니 새벽 1시

 

남편은 어차피 나갈건데 뭐하러 자꾸 들어오냐고 한소리 하더라구요~~

 

사실 이런 강행군은 저에게 자주 있는 일은 아니여요,,

하지만 어쩔수 없이 몸을 혹사해야하는 스케줄이 생길때가 있죠,,,

저번주가 그런 날이었어요,,,

 

일요일에는 몸이 땅속으로 꺼져가는데,,,

정말 하루종일 껌처럼 붙어서 잠만 자고 싶은데

토요일내내 엄마만 기다린 정연이를 어케 외면합니까?

 

하여 ,,, 일요일에는 하루종일 정연이와 놀았답니다.

그런데 정연이랑 놀아주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날은 덥고 밥맛은 없고 힘은 없는데 그네는 밀어줘야 되고,,,,

그래서 계속 커피며 아이스크림이며 음료를 드링킹 했죠,,

 

끼니는 거르지 않았지만 맛있게 먹지는 못했어요,,,

 

 

그러고는 오후에 정연이를 데리고 목욕탕에 갔는데,,,

 

뜨악~~안돼

 

몸무게가 1 키로나 늘어난 거여요,,,,,,,

 

 

슬푸다,,술푸다... 술푸고 시프다...

 

이런 이런,,,밥도 제대로 못묵고 잠도 제대로 못자고  과로에 과로를 거듭했는데

어케 나는 살이 더찌냐!!!!!!!!

대박 짜증남...흥4

 

 

 

 

왜 그럴까요?

왜 이약사는 살이찔까요?

 

 

그거슨!!!!!!!!!!!!!!!!!!!!!!!!!

그거슨~~~~~~~~~~~~~~

 

 

바로 부신기능이 약해서 이지요,,

 

 

제가 원래 부신기능이 튼튼한 편은 아니여요,,

저는 그것을 알기때문에 몸을 퍽 아끼는 편이여요,

 

제가 지치면 약국이며 블로그며 집이 어케 되겠어요?

그래서 늘 조화와 균형을 외치면서 부신이 지치는 행위는 하지 않지요,,

 

 

피곤하면 잠자기

커피는 어쩌다 한번씩만 마시기

담배피지 않기

웬만하면 병원약 안먹기

과음하지 않기

인스턴트 안먹고 외식 자제하기

수다떨어서 스트레스 날리기

튀긴음식 자제하기

영양제 먹기 - 칼슘,오메가3,유산균,효소,항산화제,비타민비등

 

구런데.... 저번주 목욜부터 그 리듬이 완전히 깨진거지요,

 

커피드링킹

수면부족

간접흡연에 노출

영양제 못챙겨먹음

외식과 군것질로 점철됨

과로

 

 

이렇게 되면 부신기능이 팍 떨어집니다.

부신호르몬은 잠잘때 만들어져서 아침에 배출이 되거든요,,

 

그러니 제가 아침에 못일어나는것은 너무나 당연한일^^*

 

너그러운 우리 남편과 아이들은 밥도 못챙겨주어도 오히려 제 걱정만 해주니 너무 고맙더라구요셀카

오늘부터 다시 조신하게 살아야 겠어요,,

 

 

 

부신기능이 떨어지면 지방을 에너지로 잘 만들지 못합니다.

 

입맛이 없으니 자꾸 자극적인 것이 먹고 싶어집니다.

달고 짜고 조미료가 쳐진 음식이 맛있다고 느껴집니다.

 

해야할일은 많고 쉴수는 없으니까 자꾸 단것을 먹게 됩니다.

단것은 금방 에너지로 치환되니까요,

 

자꾸 카페인에 의존하게 됩니다.

카페인은 남아있는 부신기능을 쥐어짜서 힘이 나게 합니다.

부신은 더더욱 고갈됩니다.

 

아이들은 사탕이나 아이스크림을 먹게 되고

어른들은 빵이나 도너츠나 커피등을 찾게 됩니다.

 

단것을 먹으면 다시 지방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런 악순환이 반복되면서 살이 찌게 됩니다.

 

 

 

그런일이 실제로 벌어졌네요,,, 저에게,,윽2

 

 

저는 이런 기전을 아니까 다시 정신차리고 조화와 균형 을 찾으면 됩니다만...

모르시는 분들은 걍 사시다가 큰일납니다...

 

카페인으로 부신을 쥐어짜고 살다가

또는 병원약으로 부신을 달래고 살다가

부신이 완전 고갈되는 날에 드뎌 질병이 시작되는 겁니다.

 

고혈압,당뇨,고지혈,전립선,갱년기, 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자...,,,이제 아셨죠?

이번주는 조화와 균형을 잘 찾아서 부신충전 만땅해야 겠어요..^^*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 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