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공부해요 /이약사에게 묻기

발바닥 근막염 ( 족저근막염) 이 부신기능과 상관있다구욧?

큰마음약국 2013. 5. 9. 06:00

 

 

콧대녀)

 

안녕하세요,, 끙~~

 

 

 

 

이약사)

 

옹?

웬일로 하이힐이 아니고 고무신같은 플랫슈즈람?

 

 

 

 

콧대녀)

 

놀리지마세요,,

 제가 아무리 제 아기들(하이힐)을 사랑한다지만  발바닥이 아파서 불나는 마당에는

이뻐해줄수가 없어요ㅠㅠㅠ

 

 

 

 

이약사)

 

히히히 ,,쌤통이다.,,

 

 

 

 

콧대녀)

 

제 친구들은 다 저보다도 더 높은 것을 신고다녀도 암시랑토 않더만 왜 저만 그럴까요?

진정 슬픕니다..윽2

 

 

 

 

이약사

 

몸에 신호가 올때는 다 이유가 있지요,,

그냥 한가지 이유만으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아요,.,

3박자가 맞아 떨어져야 됩니다..

 

 

영양학적으로 뭐가 부족하던지  (약물남용포함)

심리학적으로 마음이 불편하던지( 무의식포함)

구조적으로 이상이 왔던지 (생활습관포함)

 

 

 

 

콧대녀)

 

그런가요?  어렵다...끙

 

 

 

 

 

이약사)

 

 

하이힐을 신는 사람들중에서 족저근막염이 올 확률이 높기는 하지만

모두 그런거는 아니지요,,.

 

하이힐을 신는 사람중에서 ( 구조적문제 )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이

족저근막염이 올수 있는 거지요,,

 

 

 

콧대녀)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

 

 

 

 

이약사)

 

 

 

 

,,,부신기능이 떨어진 사람들을 말해요,

 

 영양이 결핍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부신기능이 고갈되어 부신피로증후군이 오지요,

족저근막염은 부신피로증후군의 일종이여요,,

 

 

 

 

콧대녀)

 

 도시당체 뭔말인지 모르겠네요,

발바닥아픈것이 부신피로증후군의 일종이라니?

 

 

 

 

이약사)

 

 

 그러니까요!!!

 

발바닥의 안정성을 유지해 주는 근육은 장딴지 뒤에 있는 뒤정강근이라는 근육인데요

이 근육은 부신의 기능에 따라 영향을 받아요,

부신의 기능이 떨어지면 뒤정강근이 약해지지요,

이 근육이 약해지면 발바닥의 오목한 아치를 형성하는 힘이 떨어지고

발박닥 근막이 늘어나는 힘을 받게 되어 뒤꿈치가 아프게 되는 거랍니다.

 

<우리몸은 거짓말하지 않는다 에서 발췌>

 

 

 

콧대녀)

 

오홍,, 그런데 부신은 왜 약해지나요?

전 정말 잘 먹는데요,,

살이 너무 쪄서  오히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이약사)

 

무얼 잘 먹는가를 돌아보세요,

 

술,커피,담배,인스턴트,약물?

 

 

 

 

콧대녀)

 

아,,,그러게요,,제가 커피랑 도너츠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약사)

 

 

 설탕,밀가루,커피(다량)는 부신을 고갈시키는 일등 공신이지요,,

 

 

 

콧대녀)

 

거기다가 제가 요즘 업무스트레스로 잠을 통 못자거든요..,

 

 

 

 

 

이약사)

 

 부신은 밤에 채워지는데 잠을 못자니.. 끙

부신이 고갈될수밖에요,,

 

 

 

 

콧대녀)

 

 

글쿤요.,,, 그런데 이것도 유전인가요?

우리 엄마도 요즘 발바닥이 아프시다고 그러더라구요,,

 

 

 

 

 

이약사

 

 

 

갱년기가 되면 부신기능이 많이 약해져요,

거기에다가 약물을 복용한다면 부신은 더 말할것 없이 약해지지요,

 

 

 

 

콧대녀)

 

 

저희 엄마가 당뇨에 혈압에 호르몬제까지 약을 맨날 한웅큼씩 드시거든요

 

 

 

 

 

이약사)

 

그러니 부신기능이 고갈될 수 밖에 없어요,,

 

 

 

 

콧대녀)

 

 

아....그렇구나..

저는 발바닥이 아파서 계속 병원만 다녔는데,, 그게 전부가 아니네요,,,

 

 

 

 

이약사)

 

그것도 도움이 되어요,

물리치료도 하시고  신발도 편한한것 신으시면 좋지요,

족저근막염 교정용 깔창도 사용하시면 좋구요..

 

다만 그런것이 전부가 아니라는것,,

 

병의 원인이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실때 병도 치료할수 있는거지요,,오케이2

 

그걸 알아차리지않으면 끊임없이 병원과 약국을 쇼핑하게 되요,,

 

 

 

 

 

 

콧대녀)

 

 

 네,,명심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제 삶을 잘 들여다 봐야겠네요,,,^^*

 

 

 

 

 

이약사)

 

 그렇죠,,

 

우리몸은 스스로 치유할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몸이 전하는 메세지에 귀기울이시고 몸을 많이 사랑하셔요,,즐거워

 

 

 

 

콧대녀) 감솨  감솨~~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 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