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강의

전주 < 해오름 어린이집> 학부모님들을 만나고 왔어요^^*

큰마음약국 2013. 4. 22. 13:46

 

 

안녕하세요^^*

이약사여요!!!

 

 

 

주말 잘 보내셨어요?

이약사도 모처럼 잘 쉬었답니다.!!!

 

정연이 따라 키즈카페에 놀러가서 눈을 반쯤 감은채 소설책을 읽고 있는데

참말로 행복하더라구요~~

 

행복이 별거인가요?

그렇게 반쯤 눈을 감은채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살면 행복이제,,,

~~~~~~~♬♪

 

 

 

며칠전에 다녀온 강의 이야기좀 해볼께요,,

 

 

제가 자주는 아니지만 기회가 닿는데로 학교며 공공기관을 방문해요,

그런데 이번에 방문한 어린이집은 저를 퍽 감동시켰어요^^*

 

강의계획을 세울때부터

선생님께서 매우 꼼꼼하게 일정체크를 하시고 내용준비를 하시더라구요,

 

저에게도 학부모님들에게 드릴 책자를 만들거니까 자료를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살짝 귀찮았어요,,헤헤,,

그런 자료를 만들어보지 않아서리 피하고만 싶었져,,,

그러나 선생님의 계속된 요구에 굴복하고

그럼 한번해보겠다고 말하고 말았어요,,

 

 

아~~~~

 

그런데,,,,,

 

세상에나...

 

제가 보낸 자료를 깔끔하게  정리하셔서 PPT (파워포인트) 로 작업까지 해주신거여요,

저는 이런 황송한 대접을 받아본적이 없어서리

너무나 심한 감동을 받았답니다..

 

대부분은 미리 자료를 달라고 하지도 않을뿐더러

자료준비는 철저히 강사의 몫이거든요,,

 

제가 드린 허접한 자료가 왕 소중하게 재탄생한거죠!!!

잘 보관했다가 다른곳에 갈때도 가져가야겠어요^^*

 

 

어린이집 입구에 도착하니 ~~~~

 

오마나.... !!!!!

이런 앙증맞은,,,,,,,,!!!

저를 환영해주는  저 센쑤 발랄한 플랑!!!

 

황홀합니다...원장님..선생님^^*

 

 

 

 

 

 

 

 

 

 

그리고 말씀하셨던 소책자!!

엄마들 핸드백에 쏘옥 들어가는 크기

그리고 강의들으면서 메모할수 있는 필기구!!

 

(실제로 제 강의 들으면서 엄마들이 열심히 필기하시더라구요)

 

아,,멋쪄!!

정말 멋진 해오름 이당~~~

 

 

 

 

 

참가하시는 어머님들 출석체크도 하시고~~~

 

 

 

 

 

 

 

밥알 주워먹게 생긴 아가 방들

다들 집에 갔나봐요ㅡ,

 

하긴 그렇죠,,

제 강의시간이 저녁 7시 였으니~~~

 

 

 

미리 둘러본 강의장^*

 

 

 

 

저를 초대해주신 해오름 어린이집 원장님!!

 

저처럼 늦둥이 (현재6 개월) 를 보셨더라구요,

잠깐 뵈었는데도 

사람과의 소통을 무척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무척 큰역경을 이겨낸자의 미소입니다.

늦둥이를 만나기전

생사의고비를 넘나드는 투병생활을 하셨대요!!

 

 

 

아~~~~오케이2

 

이제야 이해가 되었어요,

원장님이 어떤분이냐에 따라 원의 모든것이 결정되니까요,,

 

그래서 강사섭외부터

강의 준비까지

그 모든것이

 

사람 중심이었던 겁니다..

행사중심이 아니라요^^*

 

 

 

 

 

원장님의 소개로 강의를 시작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강의장의 열기는 뜨거웠어요,,

엄마들의 질문이 끊이질 않았고

저도 정말 하나라도 더 전달하려고 무척 노력했거든요,,

 

평소 엄마들이 얼마나 답답했었는지

그 답답함이 저에게 고스란히 느껴졌어요,

 

밤새 하라고 해도 하겠더라구요,,

 

아웅,,,아쉬어라!!!

 

 

 

 제가 학생들을 많이 만나고 다니지만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단과 교육청과 연계하여)

 

사실,,ㅠㅠㅠㅠㅠ

 

 

 

정말 만나야 할 사람들은 엄마!! 이지요,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엄마이니까요^^*

 

그리고 수업태도도 비교할바가 못되어요,

아이들은 건강에 관심이 없지만

엄마들은 목숨걸고 들어요,,^^*

 

 

이 글을 보시는

유치원,어린이집 원장님들

그리고 학교 선생님들!!

 

학부모님교육에

꼭 저를 불러주세요~~~

그럼 여건이 되는대로 달려갈께요~~~~~~~

 

 

 

 

 

추천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 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