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실습학생후기

새천년건강한약국 실습 끝!

큰마음약국 2022. 5. 6. 17:19

안녕하세요 원광대 실습생 황승조입니다 !

신기하게도 첫날과 마지막날이 무지막지하게 바빴네요 ㅋㅋㅋㅋ

첫 주에 약국앞에 만개했던 벚꽃들이 시간이 지나며 흩날리더니 이제는 초록초록해졌네요

그만큼 저희의 시간이 갔다는 뜻이겠죠?ㅎㅎㅎ

이전 실습에서는 계속 내과밑에서 하다가 처음으로 소아과, 산부인과에서 실습을 하게 됐어요

강약사님이 매일매일 자주 쓰이는 약들의 기전, 효능, 용법들을 알려주셔서 내과약보다 더 잘알게됐어요!

이지향약사님이 근육통으로 블로그 주제를 주셨습니다.

근육통을 공부하다보니 신경비타민인 티아민에 관심이 갔고

겉핥기식으로가 아니라 계속 파헤치니 티아민 하나로도 많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약사님이 공부를 숲과 나무를 넘나들며 하라는 말이 인상깊었습니다 !

제가 약사가 된 후 공부의 방향을 어떻게 해야할지 새천년건강한 약국에서 실습하며

어렴풋이 잡을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

강약사님이 조제약뿐만아니라 일반약도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이시간이 블로그쓰는 시간만큼 유익했던 시간이였습니다 !

어떤 환자에게 어떤 약을 줘야하는지 여기서 처음 배웠기 때문입니다 ㅎㅎ

그리고 여기서 매일 간식을 얻어먹어 배고플날이 없었습니다 ㅋㅋㅋㅋ

행복 ㅎㅎㅎㅎ

떠나기 넘 아쉬워잉~

배우고 싶은게 아직 한참 남았는데 벌써 5주가 지나니 너무 아쉬워요

그동안 잘챙겨주시고 놀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