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건강식품,부외품

아이키커 약국용 vs 마트용 전격 비교~~

큰마음약국 2019. 7. 31. 13:30

작성자 / 강소지 약사

 

약국에 어린이들이 들어오면....

 

거침없이 뙇! 걸어와서...

 

당당하게 뙇! 집고,

 

제집마냥 뙇! 자리잡고,

 

 

뙇! 원샷을 때리는...!

 

 

그것은 아이키커 되겠습니다.

 

이름 때문인지 부모님들도 아주 기꺼이 사주시는 것 같아요 ㅋㅋ

 

 

 

일반 아이키커

 

 

 

제가 마실 일이 없다보니, 사실 뭐가 들었는지... 얼마인지... 관심이 없었어요!!

 

어느 날 한 아이 아버지가 그러시는 거예요.

 

"아니 왤케 비싸요~~~~ 마트에선 팔백원인데~~~~~"

 

 

그래서 약국용이 왜 비싼지 궁금해졌어요.

 

 

 

약국용 아이키커

 

 

 

걍 제품만 봐서는 차이점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정확히! 뭐가! 얼마나! 더! 들어있는지 넘나 궁금해서..

 

블로그나 제품 홈페이지엔 자세히 안나와있길래 그냥 제가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샘플은 아이키커 포도맛입니다.

 

 

 

좌 약국용 / 우 일반용

 


 

으음... 우선 뚜껑이 다르구요.....(??)

 

오히려 약국용이 비싼데.... 음.... 더...... 보기엔 좀 마트용이 고급스러운 거 같기도 하고...

 

근데 약국용이 다시 닫기는 편하긴 하더라구요?

 

그렇지만 두 돌 안 된 아가들도 원샷하는 걸 보면 뚜껑이 의미가 있나요ㅋㅋㅋ

 


 

 

그럼 성분을 볼까용?

 

 

 

 

약국용 아이키커 비타골드

 

 

 

 

일반용 아이키커

 

 

 

다른 점이 없어보여서;;; 한참을 보고 또 봤네요.

 

 

이런 식품들의 '원재료명 및 함량' 란에는 들어간 양 순서대로 표기됩니다.

 

일반용은 비타민c가 뒤에서 세번째인데

 

약국용은 비타민c가 뒤에서 한 다섯번째에 있네욤. 비타민 c가 더 많이 들어있단 소리죠~~

 

 

그렇다면 비타민 c가 얼마나 더 들었길래???

 

제조사에 문의해봤는데 50mg가 더 들어있다고 해요!

 

레모나나 종근당, 고려은단 생각하면 좀 우스운 숫자이지만

 

아가들 하루 권장량이 50mg 정도이니까 하루 비타민C 용량 넣어준 것 같아요.

 

 

하지만 중요한 성분인 과즙농축액, 홍삼, 한약, 녹용 이건 양이 같아요!!!

 

 

 

 

근데 사실 어린이 음료는... 맛이 중요하잖아요 ㅠㅠ

 

성분 아무리 좋아도 애가 안먹으면 장땡.

 

(이게 소아과 약국에서 약 추천할 때 힘든 점이기도 하거든요... 특히 유산균....)

 

그래서 혹시 맛이 다른가 함 마셔봤어요.

 

사실 나도 먹어보고 싶었던거 절때루 아님.......

 

 

 

좌 약국용 / 우 일반용

 

 

최대한 똑같이 찍어보려했는데, 똑같은 컵에 똑같은 자리 똑같은 카메라인데도 좀 다르네요ㅠㅠ

 

하지만 좀 느껴지시나요?

 

일반용이 딱 봐도 색깔이 좀 더 짙어요!

 

그리고 과즙 맛이 야야약간~~ 더 납니다.

 

약국용에 비타민c 가 들어가서 더 새콤하려나? 했는데 그러지는 않았어요.

 

 

남녀노.... 세 분에게 블라인드 테스트를 했는데...

 

색도 가리면 아무도 이게 다른 음료인줄 몰랐다는

 

 

 

 

즉,

 

 

결론:

 

 

약국용은 비타민C 50mg가 더 들어있구요.

 

일반용은 병아리 눈물 만큼 과즙맛이 더 난답니다~~~~

 

 

 

 

 

참고로 (제 취향에) 맛있는 순서는 사과>포도>오렌지......ㅋㅋㅋㅋ

 

 

 

.....큰 의미는 없는 포스팅이지만ㅋㅋㅋ

 

아무도 자세히 안알려주길래 써봐유~~

 

 

 

 


 


 

글 원본 클릭! 

https://blog.naver.com/geko_apo/221600049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