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6월 5일 > 적혈구 침강 속도

큰마음약국 2018. 6. 5. 10:24

 

< 제목: 적혈구 침강 속도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즐거운 화요일이네요^^

어제는 알수없는 온몸의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40대 중반의 여성과 상담을 하였습니다.

 

1년전부터 통증에 시달리면서 각종 검사를 해보았는데

아무 병명을 찾지 못했대요,

 

얼마나 답답하면

저에게 상담을 신청했겠어요  ㅠㅠㅠ

 

다만 ~~!!

< 적혈구 침강속도 검사 >가 좀 높게 나왔다고 말씀하시는군요,

 

그렇다면 ~~!!

적혈구 침강속도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종종 하시는 질문이라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적혈구 침강속도가 증강한다는 의미는~~!!

파괴된 혈구가 많아진다는 의미입니다.

 

염증,

감염증,

신장이나 간질환,

종양,

빈혈 등등에서 나타납니다.

 

 

적혈구 침강 속도 를 결정하는것은 ~~!

주로 혈액 속의 단백질입니다.

이들 단백질의 특성에 따라서 침강속도가 빨라지기도 하고 느려지기도 하는데요.

 

즉~~!!

적혈구 침강속도로 알수 있는 대표적인것은  ~~!!

 

① 몸속에 염증이 진행되고 있다

 

몸에 염증이 생기면 항체인 글로부린이 많이 생겨요,

이 글로부린이 적혈구와 결합하면

적혈구 침강속도가 빨라져요

 

② 빈혈이 있다

 

빈혈이 있다면

적혈구의 양이 적기때문에

적혈구끼리의 마찰이 줄어들어서 적혈구 침강속도가 빨라져요 .


( 자동차가 많으면 서로 견제하느라 목적지에 늦게 도착하고

  자동차가 적으면 길이 뻥뻥 뚫려서 목적지에 빨리 도착하는 원리 )

 

 

이외에도 다양한 이유가 있어요,

 

그래서~~!!

적혈구 침강속도는 몸의 상태를 크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우짜둥둥요

이유를 알수 없는 염증에는 바이러스 감염이 많거든요

 

그리하야 ~~!!

상담하신분께

 

통증을 완화시키는 진통제를 드리기보다는

몸이 스스로 통증물질을 제거할수 있도록

세포환경을 개선해주는 영양소를 권해드렸습니다.

 

 

물론~~!!

제가 권해드리는 것은 하나의 도구일뿐~!!

단지 거들뿐~~!!

 

진정으로 중요한것은

몸과 마음의 조화와 균형이겠죠?

 

저는 오늘 저녁 프랑스 남부 니스로 떠납니다.

 

꽃무늬 원피스를 입고

챙이 넓은 모자를 쓰고

맥주나 홀짝 거리며

잘생긴 프랑스 청년들을 흘깃 흘깃 쳐다보다가

졸다가

세상에서 가장 심심한 휴가를 보내고 오겠습니다 ㅎㅎㅎㅎ

 

그럼 내일부터는

염장샷을 쏘아 올리겠습니당 ㅎㅎㅎㅎ

 

 

 

★약그시바 팟캐스트 청취 하기


http://www.podbbang.com/ch/14950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