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근육과 두통 7월 14일

큰마음약국 2016. 7. 14. 07:55


< 제목: 근육과 두통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사실~~!!

제품소개해드리는 일이 좀 조심스러웠어요,

결국은  제품 팔라고 글쓰는구먼? 이럴까봐요,ㅎㅎ


물론~~!!

저도 제품을 팔아 돈을 많이 벌어 부자가 되고 싶은 

욕망이 있는 평범한 사람이여요,


그러나~~!!

아이 셋 낳고 40이 훌쩍넘어 살아보니~~

동네약국에서 동네약사로서 오래 살아보니~~


혼자만 잘살믄 아무 소용이 없는걸 알게 된거죠,


그래서~~!!

글을 써서 세상과 지식과 정보를 나누기로 결심한거죠~~

제가 나눌수 있는게 그것밖에는 없었으니까요,


제가~~!!

요리도 못함서 김치를 담아서 누굴 주겄어요?

제몸 씻기도 싫어하는디 어르신들 목욕을 시켜드리겄어요?

우리집도 드런디 청소봉사를 하겄어요?


제가 잘하는 것은 오로지 수다~~!!! ㅎㅎㅎ

글로 말로 수다를 떨어서 세상을 즐겁게 하는 재주는

쪼매 있응게요,ㅎㅎㅎ


이번에 제품을 소개하게된 동기는요,


순전히~~!!

<약사와 건강> 이라는 조그마한 회사가 잘되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과 

좋은제품을 소개하여 누군가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라는 순수한 마음이 있었기에 쓸수 있었어요,


만약~~!!

이 제품팔아서 돈좀 벌어야 겠다 라는 마음이 있었다면 

글을 쓸수 없었을거여요,


그런데~~!!!

의외로 여러분들이 많이 좋아하시는것을 보고 

앞으로 종종 소개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업도 살리고 제품도 살리고 사람도 살리는 

정말 괜찮은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ㅎㅎㅎㅎㅎ


암튼지간에요,

저는 이렇게 이것과 저것을 연결하여

이것도 살고 저것도 사는일 ,,그런일을 참 좋아해요

그렇게 제가 쓰임이 되는게 기분이 좋아요^^*.

.

.

.

.

.

오늘은 두통과 근육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만성두통이나 편두통에 오래 시달리다 보면 겁이 더럭 나죠,

그래서 큰맘먹고 몇십만원하는 뇌사진을 

찍어들 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면 좋아해야 하는 건지,,

몇십만원이나 쓴 보람이 없어서 안좋아해야 하는 건지,,

ㅎㅎㅎㅎ


암튼 그런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럴때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마그네슘> 제를 

권해주면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요,


두통에 마그네슘이 효과가 있을 수 있는 이유는요.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거나,긴장을 했을때

신경을 둘러싼 근육이 경직되면서 뭉치기 때문이래요,


근육이 뭉치게 되면 

근육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는 피가 몰리게 되어요,

전문용어로다가 <울혈>이라고 하죠.


울혈된 혈관이 신경을 압박하게 되면

신경이 흥분함으로써 통증이 시작되는거죠..


그래서 근육을 풀어드리는 마그네슘제가 

두통에 효과가 있을수 있는거죠,


근육을 풀면 

울혈이 풀리고 

신경흥분이 가라앉아서 

두통이 사라지는 원리입니다.



이게~~!!


머리면 두통이고요,

골격근이면 근육통이고

어깨면 견비통이고 

자궁이면 생리통이고 

등이면 견통이고 


뭐 이런식으로 이름 붙이죠,


그러니까


근육과 신경과 혈관이 같이 존재하므로 생기는 일이랍니다.


근육이 아프면

혈관도 아프고 

신경도 아픈거여요,,


그럴때 근육따로,혈관따로 ,신경따로 볼것이 아니고요,

같이 봐야해요~~


혼자만 잘살믄 아무 소용이 없는 이유는


몸에서나 

사회에서나

삶에서나 

다 똑같은 이치지요^^*



어제 말씀드린 조인트케어는 막힌(울혈된) 혈관을

뚫는 쪽이었다면~~!!


오늘은 근육쪽을 말씀드리는 거죠,


그래서~~!!


조인트케어와 미네랄 제품을 같이 드시면 

효과는 훨씬 빨라요^^*


혹시 이 미네랄 제품도 소개를 원하시면 

소개해드릴께요ㅎㅎㅎ

(댓글 달리는것 봐서요~~ㅎㅎ)



이번주 토요일에 황금알 녹화가 있는데요,

<미네랄> 편이여요,

그때 이야기해볼려고 미리 정리해 보았어요,

저는 미네랄과 두통에 대해서 이야기해볼려고요~~

괜찮겠죠? ㅎㅎ



그럼 오늘도 두통없이 맑은 하루 보내시고요,~~


저는 오늘 대전출장으로 무지 바쁜 관계로다가

아침 일찍 글 쓰고 사라집니당~~~




◆모악산의 아침 유투브 
<아토피,비염,천식 >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https://goo.gl/F2xCBH


◆전스타와 이약사의 잘잘잘잘 팟빵 청취하기
http://www.podbbang.com/ch/10166


◆ 상담안내

http://blog.daum.net/liji79/1650293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하셔도 됩니다
063 851 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