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11월 18일 > 위장약과 류마티스

큰마음약국 2015. 11. 18. 20:44


< 제목 : 위장약과 류마티스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오늘도 보람찬 하루였네요,

이제서야 컴터 앞에 앉을수 있었다는 ~~

늦어서 죄송해유~~ㅎ


오늘은 남원생협에서 시민들을 만나고 왔는데요,


강의 내용중~~~

 

위장약을 남용하시면 장의 균형이 깨져서 

자가면역질환이 생겨 류마티스같은 질환이 생길수가 있어요,



그러면서 막 설명을 하고 있는데 

가운데 앉아계시던 70대의 어머니가 

갑자기 손을 번쩍 들더니~~~


아고고,,

이제야 내가 왜 류마티스에  걸린줄 알게 되었네유~~

이러시는 거여요~~


예?? 


제가요,76살인디요,

젊어서 부텀 이날 이때꺼정  몇십년을  

위장약을 달고 살았어요,

그런데 몇년전부터는 류마티스까정 왔잖아요.


의사가 나보고 일을 많이 했냐고 물어보는디

나는 일도 별로 안하고 살았당게

근디 왜 류마티스가 걸렸는가 

의사도 몰른다고 허고 나도 몰랐어요,

근디 오늘 강의를 들어봉게 

이제사 내가 왜 류마티스가 걸렸능가를 알았네유,,



아고,,그러시구나~~


그러면서 다시 강의를 이어나갔어요,


위장약을 남용하시면 칼슘흡수가 안되어서

골다공증이 올수가 있어요,


그러는데~~

다시 아까 그 엄니가 손을 번쩍 들더니


아고고~~~ 내가 왜 골다공증에 걸렸는지

이제야 알겄네요,

골다공증약을 몇년째 먹고 주사맞고 혀도

뼈가 다 뿌러졌당게요~~


아고 ~~저런~~ 그러시구나~~

정말 안타깝더라고요,
피부도 곱고 웃는 얼굴이셔서 누가 보면 
환자라고 믿지도 않게 생기셨는데 
약을 한웅큼씩 드시고 사신다고 그러시네요,,

아고~~ 엄니~~
엄니 , 참말 성격이 좋으시네요,
엄니가 만약 부정적인 성격이셨으면 
그 고통을 다 어떻게 이겨내셨겠어요,

밝고 긍정적으로 사시니까 
그렇게 약을 많이 드셔도 그리 어여뿌신것 같아요^^*

맞아요ㅡ,맞당게,,
지는 항시 이제 죽어도 여한이 없다 ,
이만큼이면 만족한다 함시롱 감사하면서 살어유~~
80까지만 살면 만족혀유~~~

하시면서도 지금이라도 약을 안먹고 살수 있는
방법이 있냐고 여쭤보시더라고요~~~

에고고~~~
진즉에 만났더라면 
정말 잘 도와드렸을텐데,,
저도 엄두가 안나서리..

엄니,,
류마티스약을 끊으려면 엄청 힘드실텐데 
하실수 있으시겠어요?

그죠,, 아고,,그냥 이렇게 살다 죽어야지뭐~~
하고 돌아가시더라고요,,

그런데...
그 온몸이 다 아프신 어르신이 
1층까지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오신거여요
(강의장소가 4층이었어요 )

볼펜을 쥐어주면서 
제 연락처를 적어달라 하셨어요,
내일 죽더라도 하루라도 안아프고 싶으시다고
방법이 있다면 해보고 싶다고 ~~~

아고고야~
가슴에서 뜨거운것이  올라왔답니다.

그래요,
누구나 아프지 않고 살 권리가 있지요,
나이드셨다고 포기하면 안되지요,
그런데 ,제가 먼저 포기하려 했네요,
ㅠㅠㅠ

요즘 몸이 안좋아서 너무 달렸나? 
무리하지 말아야지 ~~ 결심하며
일을 줄이려 했는데요,
이런분들을 보면 그런 결심도 무너져 버려요,

이 엄니 말이여요,
저를  좀 더 일찍 만났었더라면 
훨씬 약을 덜 드시고 
훨씬 건강하게 사셨을텐데 말이지요,,

그래서 좀 더 열심히 달려야 할랑가봐요,
한사람이라도 더 만나서 
한사람이라도 더 구해줘야 (?) 겠다는
생각이 마구 들었어요,,

그런데,,
맛이 가버린 제 목소리는 
언제나 돌아올랑가요,, 흑흑~~

암튼,, 오늘은 그런일이 있었답니다

그런데요,
오늘은 주관식으로 퀴즈를 내볼께요,

생각나는대로 답글을 달아보세요.
모르면 모른다고 적어주셔요,
모른다고 하시면 내일 잘 설명해드릴께요.

문제> 위장약을 오래 장복하면 왜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등 )이 올수 있을까요?

답글을 남겨주시는 모든분들께

< 쌔근쌔근 숙면 쿠폰 >을 날려드리겠습니당~~~~ㅎ

그럼 안녕히들 주무셔용~~^^






전스타와 이약사의 잘잘잘잘 팟빵 청취하기
http://www.podbbang.com/ch/10166



11월 24일 대구 번개 신청하기
11월 25일 부산 강의 듣기
http://blog.daum.net/liji79/16502703



10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익산시민강좌 들으러 가기
http://blog.daum.net/liji79/16502670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