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5월 18 일 > 슬픔도 병이 된다

큰마음약국 2015. 5. 18. 16:25


< 제목: 슬픔도 병이 된다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시한편 읽어볼까요? ㅎ





엄마가 휴가를 나온다면


                 정채봉


하늘나라에 가 계시는 

엄마가

하루 휴가를 얻어 오신다면 

아니 아니 아니 아니 

반나절 반시간도 안 된다면

단 5분

그래,5분만 온대도 나는

원이 없겠다


얼른 엄마 품속에 들어가 

엄마와 눈맞춤을 하고 

젖가슴을 만지고

그리고 한 번만이라도

엄마!

하고 소리내어 불러보고

숨겨놓은 세상사 중

딱 한 가지 억울했던 그 일을 일러바치고

엉엉 울겠다.


.

.

.

.


슬픔도 쌓이면 병이 됩니다.


며칠전에 부부관계로 힘들어하는 부인과 상담을 하였는데요,

겉으로 보기에 그들의 부부관계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보였어요,


왜냐하면 ~~~

그들 부부는 한번도 싸워본적이 없었으니까요^^


부부가 의견차이를 보이면 

부인은 무조건 남편의 의견에 따랐어요,


어릴때,, 


늘 싸우면서 불행해하는 친정부모밑에서 큰 아내는

자신은 결혼을 하면 절대로 

부부싸움을 하지 않겠다고 결심을 하였거든요.


그리하여~~~


부인은 절대로 절대로 자신의 속내를 남편에게 

보이지 않고 안으로 안으로 삭혔어요.


그런 부인에게 남편은 길들어져서 

도대체 부인이 왜 아픈지 모르겠다고 투덜거렸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부인은 


잠도 못자고 

소화도 안되고

너무 무기력한데다...


이제는 심장이 터질듯해서 살수가 없었어요,.


저에게 찾아올때는

이러다가는 자다가 죽을수도 있겠구나 싶었대요,.

( 그러나 병원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


상담을 시작하고 

제가 한마디 툭 했어요.


"슬픔도 쌓이면 병이 되어요"


그말만 했을뿐인데~~~


마치 수도꼭지를 틀은듯 ~~

1시간 내내 울기만 하셨어요,,

저는 아무말도 안하고 그냥 울게 내버려 두었어요.


그 슬픔이 어떠할지,

그 아픔이 어떠할지,

그 고통이 어떠할지,


느껴졌거든요,


그랬는데요,,

실컷 울고나서요,,,


환하게 웃으셨어요,

속이 좀 시원해지셨대요,,


그래서 제가 그랬어요,,

울다가 웃으면 엉덩이에 뿔나요,,ㅋㅋㅋ



나중에 <부부학교> 를 세워야 할랑가봐요..

부부관계가 좋아지면 

뭐든 다 좋아질수 있으니까요^^



분노도 참으면 화가 되지만요.

슬픔도 참으면 화가 되어요~~



우리 언제 모여서 실컷 통곡이라도 할까유??





(Sticker)



서울번개 신청하시람서~~~ 


일시 : 5월 30일 토요일 저녁 6시~9시

장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9-1 (영동대로 407 ) 코니빌딩 7층
02-3016-2750

일정: 

<1부-마음>

6시~7시 20분: 김연희 교수님

★분노<화 > 다스리기



김연희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전북대 교육학과 외래교수
예술심리학 석사
교육학 박사

인도 ,미얀마에서 다년간 수행
명상과 통합예술치료 프로그램개발및 진행



< 2부 - 몸 >

7시 40분~9시: 이지향 약사

★ 오장육부의 조화와균형 


<3부-뒷풀이>
9시~11시 ~~무한대~~ ㅎ

참가신청: 이순정 < 010 8504 2658 >
참가비 : 3만원 < 농협 302-0921-3210-01 >

참가 신청하시고 전화나 문자 한통 넣어주세요^^*
뒷풀이 장소는 추후 공지합니다.







(Sticker)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