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4월 29 일 > 어버이날과 드럭머거

큰마음약국 2015. 4. 29. 16:55


< 제목: 어버이날과 드럭머거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아침일찍 비를 맞으며 

부추,돌나물,다래,배추를 뜯어 조물 조물 부쳤네요,


근데 나만 맛있다는것이 함정~~ㅋ

아그들은 관심이 없어요,,없어,쯧


오늘은 드럭머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드럭머거(Drug Muggers): 

인체 내에서  작용하여 인간으로부터 유익한 영양소를 앗아가는 약물


친정어머니가 쥐가 심하게 나서 잠을 못이룬다고

따님께서 상담을 하였어요,


혈뇨가 생긴이후

신장내과에서 똑같은 약을 7년째 드시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처방받고 있는 약물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처방전을 가져다 달라고 했어요,


처방은~~~!!


아프로벨정

타나트릴정

리피논정

알닥톤 필름코팅정 이었어요,


오~~ 저런~~~!!


쥐가 나는 것은 99.9999% 처방약 때문이었어요~~ㅠㅠㅠ


아프로벨,타나트릴,알닥톤이라는 약물이

모두 < 고칼륨혈증 >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이죠~~


고칼륨혈증은 

전해질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손과 발의 근육이 저리고

소화도 안되고

숨이차고 

무기력해져요,,


가장무서운것은 ㅠㅠㅠ 심장마비죠,,

심장에 근육이 제일 많으니까요,,ㅠㅠㅠㅠㅠ


그런데~~!!


 이분은 고지혈증약 (리피논) 까지 드시고 계시니...이를 어째,,,

고지혈증약이 심장근육의 코큐텐이라는 성분까지 

뺏어가거든요,,


그럼 심장근육이 약해질수 밖에 없어요,


하여~~~


이분에게 제가 권해드린 것은 


① 일단 주치의와 상의하여 약을 조절할것 

② 소금양을 조심스럽게 느릴것

③ 과일과 야채의 양을 줄일것,

④ 영양소 추천 (코큐텐,콜라겐,마그네슘등등 )


이었습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해드리는 이유는요

,

어버이날이 돌아오니 부모님 영양제들 많이 챙기실텐데요,

무턱대고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으로 사시지 마시고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구입들해주시라고요,,


특히나.

병원처방으로 몇년씩 꾸준히 드시고 계신 약물이 있다면 

그 약물의 드럭머거가 무엇인지를  알아보셔야 해요^^


상담을 받으신 따님께서는~~~!!


●  아~~!!

    그래서~~!!


  친정엄니가 그렇게 여기 저기 아프시다고 하셨구나.

  왜 맨날 여기 아프고 저기 아프다고 하신지 이제 알았어요,,


○ 그렇죠~~

   우리몸은 다 근육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약으로 인해 근육의 조화와 균형이 깨졌으니 

    근육이 있는곳이라는 곳은 다 아프셨겠죠ㅠㅠㅠ


●  아~~ 글쿠나..

     그런줄도 모르고~~~


약이라는 것은 

얻는것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것도 있다는것을  잊지 마세요


아셨죠??


어버이날~~!!

부모님의 처방전을 살펴보시는것이 

효도의 시작이람서~~~~~ 쿨럭~~~ ㅎㅎ


그럼 ~ 이만~ 종종~~~



5월 30일 서울,경기 번개 , 달력에 체크해주세요,

장소섭외가 되는대로 공지 올릴께요^^









(Sticker)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