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 1월 18일 > 자신의 욕구 알아차리기

큰마음약국 2015. 1. 18. 12:51


< 제목: 자신의 욕구 알아차리기 >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그야말로 뒹굴 뒹굴 뒹구르르 하고 있네요,

뒹굴뒹굴이야말로 진정한 휴식

아니겄어요?? ㅎㅎ


다만 

아랫배와 엉덩이의 구분이 점점 없어지고 있다는 

~~~ 켁~~♪



저에 대한 평가는 크게 두가지로 나뉜답니다.


유쾌하고 똑똑하고 (?)  재미있다

==> 주로 사회생활에서 


말을 함부로 한다. 입바른 소리를 잘한다.

==> 주로  가족들한테,,


어릴때는 말대답을 잘해서 

아빠한테 맨날 혼났었죠,


근데요,,,

사실 저는 상당히 억울했었어요,


내가 없는소리를 지어내는 것도 아니고 

틀린소리를 하는 것도 아닌데 

왜 나한테 말을 함부로 한다는거지???


그런데~~


이 나이가 되어서 알게 되었어요,

맘에 있는 말을 다 하고 살면 안된다는 것을


말로 시시비비를 가려서 될일이 있고 

안될일이 있다는 것을 ~~~


그래서 ~~


이번에는 말을 참아 보기로 했어요,


그랬더니 

처음에는 좀 참아지더니 

어느 순간 참지를 못하고 

한꺼번에 폭발을 하는 거여요~~ ㅎ


잘 참는 사람들이 부럽더군요ㅡ


저는 절대 참는 성격이 못되어서 

화병은 안걸리겠더라구요,,


그러나 제 화를 받아주어야 하는 옆지기는

화병에 걸리겠죠??? ㅎㅎ


그래서 < 비폭력대화 >를 공부하는 후배에게 

상담을 했어요,,


나도 좀 평화롭게 살고 싶은데 

잘 안된다. 어케하면 좋니? 


그랬더니 

아주 좋은 방법을 알려주었어요,


화가 날때 

또는 뭔가 잔소리가 하고 싶을때 


무조건 참지 말고 

자신의 감정에 집중해보래요,,

그리고 자신의 욕구를 알아주래요,

그럼 사라진대요,,


이를테면


아이가 말을 안들어서 

화가 부글 부글 끓을때 


 <참아야지,

  소리지르지 말아야지,

  화내지 말아야지 > 


이렇게 하지 말고 


< 아이가 말을 안들어서 

   지금 내가 매우 힘들구나.

   힘들어서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고 싶은 욕구가 생기는 구나 >


하고 알아주래요,,


그럼 그 감정이 사라진다는 거죠,


감정이라는 것은 비눗방울과 같아서 

알아주기만 하면 터져서 없어지지만 

알아주지 않으면 점점 점점 커진다는 거죠..


감정에는 옳고 그름이 없잖아요?

화가 나는 것을 어쩌겄어요?


그런데 자신 조차도 자신의 감정을 

옳고 그름으로 판단하여 

화내면 안돼 라고 억누른다면~~


자기 자신도 이해 못해주는 사람이 

타인을 어떻게 이해할것이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타인을 어떻게 사랑할수 있겠어요?


그래서 당장 실천해 보았죠,

그랬더니 ~~~욜

신기하네요~~


화가 사라져요,,사라져~~

많이 사라져요~~ㅎ


그러면서 알게 되었죠.

제가 굉장히 이기적인 사람이었다는 것을~


 자신의 욕구를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해달라고 징징대고 살았다는 것을 ~~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점점 평화로와 질거여요~~~ㅎ


제 지인들은요,

제가 웃겨 죽겠대요.

맨날 깨닫는다고 ~~


오늘은 또 뭘 깨달았냐고 놀려먹어요,,흑흑


근데요,,

유치하지만서도 

저처럼 맨날 깨달아봐요,,

사는게 참 감사하고 행복해진다니까용~~~ㅎ


주말 마무리 잘하셔요~~하하 ♡









목포 번개 신청들 하시람서~~~~~♪♬




(Sticker)






언제 : 1월 31일 토요일 저녁 6시 

장소 : 목포시 약사회관
(목포시 용두로 14번길 4 )

인원: 선착순 30 ~40 명 

일정:

6시~7시 20분: 이지향 < 몸과 마음의 조화와 균형 >

7시 30분~9시: 박의규 <소금과 물 ,우리 몸이 원한다 >
박의규선생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chrisp664

9시 이후 : 친교를 위한 뒷풀이


참가신청: 이순정 <010 8504 2658 >
참가비: 3만원 < 농협 1118 02 221172 >

뒷풀이 장소는 추후 공지합니다^^*



(Sticker)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

524 21 0403714 전북은행 이지향 16000원 
입금자와 주문자 이름이 같은지 꼭 확인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