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8월 20일 >성장인자

큰마음약국 2018. 8. 20. 16:59

< 제목: 성장인자>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어요?

저는 주말 내내

눈뜨고도 자고 눈감고도 자면서 여독을 완전히 풀었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

저는요~~

근육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간장약을 종종 주곤 합니다.


그러면 ~~

간도 안나쁜데 왜 ? 간장약을 주냐고 많이들 물어봐요,



그러면~~!!

간이 근육을 주관하기 때문입니다.

라고 좀  거창하게 이야기를 합니다. 하하하


그런데요,

이건 제가 한말이 아니고요,

실제로 한의학에서 하는 말이거든요,


이걸 <성장인자 growth factor >의 관점에서도 생각해볼수  있어요.

우리몸 곳곳에는 성장인자가 있어요,


성장인자는 세포의 증식,사멸,분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신경세포성장인자

섬유아세포성장인자

인슐린양성장인자

혈관내피성장인자  등등 있어요,


간에는~~!!

 간세포성장인자( hephatocyte growth factor ) 가 있고요~~


근육은 자극이 있을때 성장을 하는데요,

(상처난 근육을 복구시키기 위해 애쓸때

간에서 성장인자가 나와서 근세포의 복구과 성장을 돕습니다.)


만약~~!!

근육의 성장을 위해 열심히 운동을 했는데

성장은 커녕 염증만 생겼다면 ~~!!


당신의 간이 제대로 뒷받침을 못해주고 있다고 이해하시면 된다는거죠,


그래서~~!!

간이 큰사람이 키도 크고요

간이 큰사람이 근육도 크고요

간이 큰사람이 힘도 세답니다.



이해되셨죠?


그럼 저는 이만 종종 ~~

저녁 맛있게 드세용






★약그시바 팟캐스트 청취 하기

http://www.podbbang.com/ch/14950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http://www.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주셔도 되어요 063 851 7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