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카카오스토리

<11월 11일 > 복근의 중요성

큰마음약국 2017. 11. 11. 10:25


< 제목: 복근의 중요성 >


안녕하세요~~

약사 이지향입니다.


오늘은 친정엄니를 모시고 단풍구경을 가는날이여요,

저는 5남매중에 셋째인데요,

엄니가 내리 딸딸딸 을 낳고 겨우 아들 두명을 낳으셨죠,


그러니까 ~~

우리 딸딸딸 세자매는 

아들을 낳기 위한 찬조출연쯤 되는건데요,


단풍구경을 모시고 가는것은 

우리 딸딸딸 세자매이니

우리를 안낳았으면 어쩔뻔했냐고 입이 귀에 걸리셨네요 ㅎㅎ


세자매가 뭉치면 

지리산이 들썩 들썩 할틴디 큰일났네요,ㅋㅋㅋㅋ


.

.

.

.

만성질환으로 시달리는 사람들을 보면 ~~

대부분 복부에 힘이 없어요


복부근육이 중요한 이유는

복부에 뼈가 없기 때문이죠,


가슴에는 갈비뼈가 있어서 

장기를 (폐,심장 )을 보호해주고 있지만 


간,창자,췌장,신장은 복부가 감싸고 있잖아요?

그러니 복부에 근육이 없다면 보호를 제대로 못받겠죠~~


그래서 복근은 여러층으로 발달되어 있어요,


복직근

외복사근

내복사근

복횡근 


이렇게 여러겹의 근육이 갑옷처럼 단단하게 

복부장기를 보호해주고 있답니다.


그래서 요즘은 코어운동이 대세죠~~

코어운동이라는 것이 바로 이런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이죠^^


복근이 약해지면 

내부 장기들이 쳐질수 밖에 없고요,


내부장기들의 수축과 이완이 제대로 되질 않으니 

혈행이나 림프순환이 안되는것은 너무 뻔한 일이겠죠~


또한 ~~!!

복근이 있어야 배가 따뜻해질수 있겠죠,

복근이 약해지면 찬기운이 뱃속으로 들어갈테고요~~


그래서 

동서양을 막론하고 복근의 중요성을 강조했답니다.


뱃심

단전호흡

챠크라 등등요~~~



어때요?

지금 글 읽으면서 배에 힘한번 줘보세요~

복근이 만져지나요? ㅎㅎㅎㅎ



그럼 저는 복근도 키우고 단풍구경도 하고 효도도하러 

언니들이랑 지리산으로 고고씽~~~ ㅎㅎ


###

서울번개 장소좀 알아봐주세요^^





◆ 상담 신청 하는 방법
blog.daum.net/liji79/16503071


◆<이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책 온라인 구입은 요기서~ 
moak.kr/goods/view?no=102

카카오톡 아이디 < 모악산 > 에 
주소와 전화번호 넣어주셔도 되고요
약국으로 전화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