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밖 활동/강의

익산시청과 함께 어르신들을 만나고 왔어요~~

큰마음약국 2014. 12. 12. 19:40

 

안녕하세요~~

이지향 약사입니다.

 

오랫만에 블로그 포스팅이네요,,

그동안 너무 바빴거든요,,

 

오늘은  <익산시청 여성친화 담당관실 > 김강희 선생님과 함께

익산 망성 신당마을과 금마 구룡마을에 다녀왔어요,

 

익산이 여성친화도시 1호 도시라네요?

익산서 약국함서 오늘 처음 알았다는 ㅠㅠ  지송~~

 

시골에는 혼자사시는 할머니들이 많아요.

그래서 익산시청 여성친화 담당관실에서는

외로운 할머니들이 같이 살수 있도록 배려하는 룸메이트 사업을 하고 계셔요,

 

어디 불편한곳은 없는지 살펴드리면서

혹 경제적으로 지원해드릴수 있는 것은 지원도 해드리는 거죠,,

 

이럴때 제가 낸 세금이 하나도 안 아깝다는 ㅎㅎ

 

오늘은 ~~!!

 

어르신들이 드시는 약이

 

혹시 중복되는 것은 없는지,

지나치게 많이 드시는것은 없는지 ,

또 어떤 영양제를 드시면 좋은지

식이요법은 어떻게 하면 좋은지

 

상담해드리러 갔다 왔어요,,

 

 

엎어진김에 제사지낸다고

 

이장님께서 방송을 하셔서

동네에 사시는 어르신들이 다 모였어요^^*

 

 

 

 

망성 신당마을에서는 어르신들이 몇분 안되어서 1:1 로 상담을 해드렸는데요,

 

 

 

너무 경청하시니까 더워서 옷도 벗고 ~~ ㅎㅎ

 

 

 

금마 구룡마을에서는  인원이 많아서 강의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어요,,

 

 

 

처음에  김강희 선생님께서  같이 가자고 하셨을때는

연세들이 많으셔서 별로 반응이 없으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을 했는데요,

 

웬걸~~

너무 좋아들 하시고

한분도 졸지도 않으시고

엄청 관심도 많으셔서

 

너무 너무 보람있었어요,,

 

 

 

 

 

오늘의 베스트 사진 입니다.

어르신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보세요,

대학생 못지 않죠??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익산 시청께 너무 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어르신들 많이 많이 찾아뵈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