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3

메토트렉세이트와 활성형엽산

우리는 무언가를 끊임없이 먹습니다. 산다는 것은 곧 먹는다는것 이죠. 그런데 현대인들이 잘 먹으면 먹을수록 왜 세포는 더욱더 영양소 결핍에 시달릴까요? 왜 점점 더 알수없는 질병에 노출될까요? 그리고 영양제를 구입하는 비용이 늘어가는 만큼 몸도 좋아져야 할텐데 오히려 몸이 안좋아지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제 채널에서는 자신의 몸에 맞는 영양제를 고르는법에 대해 다루어볼까합니다. 오늘은 메토트렉세이트라는 약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메토트렉세이트는 1960년대 이후로 사용되고 있는 약인데요. 소아 급성림프구성백혈병, 림프종, 폐암, 두경부암, 유방암의 1차적 치료제로 쓰이며, 류마티스관절염과 건선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약을 먹고 싶어서 먹는 사람은 없습니다. 특히나 메토트렉세이트 같은 약을 말이죠..

< 임상연구 대상자 모집 >

대두상추혼합분말의 갱년기 증상 개선 유효성 평가 1. 임상연구 목적 여성 갱년기 증상에 대두상추혼합분말이 유효성분으로 작용하여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두상추혼합분말과 위약의 섭취 후 결과를 비교 분석하여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를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2. 임상연구 방법 • 총 4주간 대두상추혼합분말과 위약을 무작위로 제공받습니다. 지시에 따라 1일 4회 1알(500 mg * 4ea)을 섭취합니다. 대조군으로 선정될 시 위약을 제공받고 실험군과 동일한 검사를 진행합니다. • 연구 첫날과 4주후 신체계측, 체성분분석, 혈액검사 및 쿠퍼만 갱년기 지수 평가를 시행합니다. 3. 대상자 선정기준 • 만 45세 이상, 70세 이하의 성인 여성 중 폐경이 된 여성 • 폐경..

새천년건강한약국실습을마치며..

1월24일부터 2월25일까지 5주간 새천년건강한약국 실습을 한 김선희입니다. 새천년건강한약국은 유튜브도 찍고 블로그도 한다했기에 처음에는 걱정도 많이 했는데 교수님과 강소지약사님이 많이 알려주시고 실장님들이 할수있다고 용기를 주셔서 실습기간동안 무사히 해낸 것 같습니다!! !^^! ​ 프로스타글란딘에서 시작하여 오메가6로 아토피로 이어지는 과정까지 탐구형 공부가 지금까지 해왔던 공부랑 달라 처음에는 어렵고 익숙하지 않았지만!! 교수님의 허를 찌르는 질문과 같이 이유를 찾아보고 알게되는 과정을 느껴보면서 성취감을 많이 느꼈습니다~!! 특히 소지약사님의 이해쏙쏙 쉬운 강의가 너무 좋았습니다^^ 약사님 최고에요~!!! 새천년건강한약국에서 실습하면서 상담약사라는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되었고 교수님옆에서 상담약사의..